[현장] 페르노리카코리아, '앱솔루트 그라운드' 오픈..."문화‧경험 전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21 14:48:51
  • -
  • +
  • 인쇄
9월 24일까지 운영...'사람‧경험‧문화' 브랜드 철학 체험
'스티키몬스터랩'과 협업해 키 칵테일 대표 캐릭터 제작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가 21일 오전 디자인 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협업한 팝업스토어 '앱솔루트 그라운드'를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 열고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전무는 "이번 공간은 앱솔루트를 통한 사람‧문화‧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를 통해 브랜드 철학인 '어우러짐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 21일 오전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 문을 연 '앱솔루트 그라운드'에서 페르노리카코리아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가 기자 간담회 무대에 올라선 모습 [사진=김형규 기자]

 

이날 무더위 속에도 야외 무대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는 앱솔루트와 커먼그라운드의 상징색인 파란색과 스티키몬스터랩 캐릭터로 꾸며져 청량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파스칼 전무는 "커먼그라운드는 모든 것이 파란색인 만큼 앱솔루트와 잘 어울리는 공간이라 이번 팝업스토어를 이곳에서 열게 됐다"며 "스티키몬스터랩도 혁신과 변화를 추구했던 앱솔루트의 브랜드 철학을 잘 담아내 협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스티키몬스터랩과 협업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셰이커‧지거 등 칵테일 도구를 통해서도 캐릭터를 표현할 정도로 작업 방식이 유연했다"며 "출시 이틀 만에 이미 100개 이상이 판매될 만큼 성공적인 협업"이라고 덧붙였다.
 

▲ 21일 오전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 문을 연 '앱솔루트 그라운드' [사진=김형규 기자]

 

스티키몬스터랩은 특유의 재치와 신선함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디자인 스튜디오다.

이 스튜디오는 이번 협업을 위해 앱솔루트의 키 칵테일을 대표하는 캐릭터 '앱솔루트 코스모'와 '앱솔루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 '앱솔루트 보히토'에 개성을 더해 다시 디자인했다. 팝업스토어 내부에서는 각 캐릭터 특성을 살린 체험 공간과 협업 굿즈샵이 운영된다.

강인애 스티키몬스터랩 실장은 "그동안 앱솔루트의 마케팅과 병 디자인 등에서 예술을 사랑하는 브랜드 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며 "좋아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이라 작업 과정도 즐거웠다"고 말했다.

실제 앱솔루트는 과거 유명 팝아트 미술가 앤디 워홀, 키스 해링 등과도 협업한 바 있다. 이같이 예술과 연계해온 마케팅 활동으로 앱솔루트는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

이러한 브랜드 파워를 통해 앱솔루트는 현재 국내 보드카 시장에서도 점유율 65%로 해당 주종 1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파스칼 전무는 행사 현장에서 "한국은 몹시 중요하고도 전략적인 시장"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 역시 이와 관련해 "지난 코로나19 유행 기간 앱솔루트의 한국 내 점유율은 더욱 올라 최대 75~80%까지 기록했었다. 이는 앱솔루트 브랜드 자체가 하나의 카테고리라고도 볼 수 있는 현상"이라며 "엔데믹 이후 현재는 점유율이 다시 제자리를 찾아 안정화하고 있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문화 브랜드로서 앱솔루트를 보여주기 위한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의도가 엿보인다. 점유율 1위 브랜드인 만큼 단순한 보드카 카테고리를 넘어서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 스티키몬스터랩과 협업한 '앱솔루트 코스모', '앱솔루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 '앱솔루트 코스모' 테마 공간의 모습 [사진=김형규 기자]

 

전체 공간은 앱솔루트의 캐릭터 앱솔루트 코스모, 앱솔루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 앱솔루트 보히토의 개성을 살려 구성됐다.

외부 공간에서는 앱솔루트의 다양한 맛을 기반으로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살린 앱솔루트 뮤직 퍼포먼스가 내달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모히토 데이'에는 래퍼 머쉬베놈, '코스모 데이'에는 래퍼 키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 데이에는 와이낫크루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전문 바텐더에게 직접 칵테일 제조법을 배워보는 칵테일 클래스가 진행된다.

다음 달 중 매주 토요일에는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전문 바텐더 4인이 진행하는 '게스트 바텐딩'도 마련된다.

9월 24일까지 운영되는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를 통해 앱솔루트 칵테일 클래스를 예약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