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 딸기·홍시 빙수 3월 중순까지 한정 판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4:47:4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가 겨울 제철 과일을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 ‘딸기 빙수’와 ‘홍시 빙수’를 오는 3월 중순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소비하고 이를 인증하는 이른바 ‘제철코어(Seasonal-core)’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계절성을 강조한 메뉴가 차별화 요소로 떠오르면서, 디저트 시장에서도 여름철에 국한됐던 빙수를 사계절 메뉴로 확장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

 

▲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서울드래곤시티는 빙수를 계절별 제철 재료와 레시피로 재해석한 ‘사계절 디저트’로 제안했다. 겨울 대표 제철 과일인 설향 딸기를 활용한 딸기 빙수는 홈메이드 딸기우유 얼음 위에 설향 딸기와 딸기 아이스크림, 초코 시럽, 수제 팥을 곁들여 풍부한 맛과 비주얼을 강조했다.

 

함께 선보인 홍시 빙수는 달콤하고 진한 홍시의 풍미를 부드러운 얼음과 조화시킨 메뉴로,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디저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빙수 2종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1층에 위치한 캐주얼 로비 라운지&바 ‘메가 바이트(MEGA BITES)’에서 판매된다. 메가 바이트는 간단한 다이닝과 함께 호텔 디저트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운영 시간은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토요일은 오후 11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가격은 딸기 빙수 기준 7만5천 원이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과일 본연의 신선한 맛과 시각적으로 풍성한 구성을 통해 겨울철에도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제철 재료를 활용한 사계절 빙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