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조선TOP10 ETF' 개인 누적 순매수 200억 넘어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4:51:0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조선TOP10 ETF(상장지수펀드)'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가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조선TOP10 ETF'의 개인 누적 순매수는 204억원이다. 지난 10월22일 신규 상장한지 50여일 만이다.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미국 조선업에 한국의 도움과 협력을 필요하다'고 발언한 이후 빠르게 개인 순매수가 증가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이 ETF는 국내 대표 조선주 중 선박 건조 관련 상위 10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는 ETF다. 특히 국내 조선주 TOP4인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화오션에 집중 투자한다. 전일 기준 해당 4종목 총 투자 비중은 국내 ETF 최대 수준인 86.1%다. 또 기존 조선 ETF와 달리 선박 애프터 서비스, 해운 등 전후방 산업이나 중공업 섹터로 분류되는 조선 외 산업들을 제외하고 조선과 기자재로만 100%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최근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 속에서도 국내 조선업에는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이 ETF의 상장 이후 수익률은 0.8%로, 같은 기간 코스피200 지수 수익률(-8.3%)을 크게 웃돌았다.

 

신승우 미래에셋 ETF운용1본부 매니저는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내년에도 조선업 실적은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조선TOP10 ETF'를 통해 미국과의 협력이 기대되는 국내 대형 조선주들에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2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3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소비 패턴이 강화되면서 유기농,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