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세이프티 리워드’ 출시…‘안전운전 시 커넥티드카 납입금 할인’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04 15:06:14
  • -
  • +
  • 인쇄
안전 운전 점수 80점 이상 달성 시 월 납입금 1만 원 지원

기아는 4일 커넥티드카를 기반으로 수집되는 주행 정보로 안전 운전 습관을 유지해 차 사고를 예방하는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기아 전용 리스·렌트 상품 ‘케이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이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에서 안전 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하면 월 납입금 중 1만 원을 지원하는 커넥티드카 연계 구매 프로그램이다.
 

▲ 기아의 커넥티드카 기반 안전운전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 [기아 제공]

 

기아는 이번 프로그램이 고객의 안전 운전을 독려해 교통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월 납입금에 대한 부담도 줄여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케이솔루션은 기아가 지난해 11월 현대캐피탈과 함께 출시한 자동차 운용형 리스·렌트 상품이다. ▲모닝 ▲레이 ▲스팅어 ▲K9 ▲모하비 등 차량 이용 고객 대상으로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식 제휴 프로그램이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케이솔루션의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차량 출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기아 커넥트 앱에 가입하고 현대캐피탈 앱 2.0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 연동에 동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차량 출고 후 12개월 차가 되는 달 1일의 안전 운전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다음 1년간 매달 월 납입금 1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12개월 차가 되는 시점마다 안전 운전 점수를 산정한다.

안전 운전 점수는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심야주행 이력 등을 기준으로 기아 커넥트 앱에서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된다. 60개월 리스·렌트 이용 고객의 경우 최대 48만 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안전 운전을 생활화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해당 프로그램 대상 차종을 확대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