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18일 중고차 사업 비전‧전략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는 신뢰도 높은 중고차와 고객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인증 중고차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중고차 시장 내 전기차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중고 전기차의 성능‧상태 평가체계와 객관적인 잔존가치 산정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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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 인증중고차 디지털 플랫폼 콘셉트 이미지 [기아 제공] |
특히 중장기 전략으로 오는 2030년까지 전기차 선도 브랜드 도약을 목표로 한 만큼 중고 전기차 시장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전기차‧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관련 신기술 및 최신 CS(고객 만족)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중고차 종사원들의 차량 이해도와 지식수준을 높이고 판매 현장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인증 중고차 판매와 더불어 기존 구독 서비스와 인증 중고차 사업을 연계한 중고차 구독상품 개발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차구독 서비스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 구독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게 기아의 설명이다.
또 고객이 중고차 구매 결정에 앞서 차량 성능과 품질을 면밀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최장 한 달 동안 차량을 구독 체험해 본 후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구독‧구매 결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더해 중고차매매업계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오는 2024년까지 시장점유율을 최대 3.7% 이하로 제한하는 등 기존 상생 협의 과정에서 마련한 상생안을 준수하겠다는 방침이다.
향후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조정 결과에 따라 사업계획‧상생안을 더욱 구체화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기아의 전동화 역량을 활용해 중고차 시장 내 전기차 수요증가 대응은 물론 중고차 매매업계도 함께 미래를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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