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오토랜드 광명에 수소·전기 충전소 민관 합동 준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4 11:33:10
  • -
  • +
  • 인쇄
국비 15억 원 포함 총 72억 원 규모

기아는 4일 경기도 광명시 오토랜드 광명에서 수소·전기 복합충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유철희 광명 공장장, 김창우 금속노조 기아차지부 소하지회장, 도경환 수소에너지네트워크(하이넷) 대표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 오토랜드 광명 복합충전소 내 이피트(E-pit) 전기충전소 [사진=기아 제공]

 

오토랜드 광명 복합충전소는 4,381㎡ 면적 부지에 하이넷 수소충전기 1기와 함께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브랜드 이피트(E-pit) 전기 충전기 6기를 갖췄다.

수소충전기는 하루 최대 60대의 수소 승용차를 충전할 수 있고, 이피트에는 최대 260kW까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까지 급속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 2기를 설치했다. 태양광 발전시설까지 적용했다.

기아에 따르면 이 복합충전소 구축은 지난해 6월 기아‧광명시‧하이넷이 업무협약을 맺으며 민관 합동으로 본격 추진됐다. 국비 15억 원을 포함해 총 72억 원이 투입됐다. 개발제한구역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한 국내 첫 사례다.

기아는 복합충전소 위치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광명수원고속도로가 만나는 지점 인근이어서 서울‧수도권에 거주하는 수소연료전지차‧전기차 이용자들의 충전 편의성까지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이넷은 올해 중 수소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유철희 광명 공장장은 “오토랜드 광명 복합충전소는 민관 합동으로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환경적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가진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성다이소, 꼬아보고 찔러보고! 'DIY 인형만들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DIY 인형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나만의 인형을 만들며 취미생활을 즐기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상품을 구성했고, 모루인형 만들기세트, 펠트인형 만들기세트, 만들기소품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연예인 등이 가방을 꾸미며 화제가 되기도 한 ‘모

2

샤오미코리아, '연말 프로모션' 시작…"고객 경험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내년 1월 1일까지, 한 해 동안 한국 소비자가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7일 샤오미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샤오미가 구현한 “Human × Car × Home” 생태계에 연결된 모바일 기기부터, 가전 및 로봇청소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합

3

하이트진로, 서울시 쪽방촌 온기창고 후원 연중 지속 실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을 대상으로 한 2025년 후원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하이트진로는 창신동 쪽방촌 온기창고 개소식에 맞춰 딸기, 잡곡 등 겨울철 제철 식품을 전달하며 12월 정기 후원을 진행했다. 지난 3월 서울역 쪽방촌 대상 시범 후원을 시작으로, 6월 영등포 쪽방촌 온기창고 개소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