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제4회 인스파이어링 문학상 작품 공모전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26 09:51:02
  • -
  • +
  • 인쇄

기아는 전국의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기아 인스파이어링 문학상'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이날부터 6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 기아 제공


기아 인스파이어링 문학상은 기아의 사회공헌 캠페인 '기아 굿 모빌리티 캠페인'에 속한 프로그램으로, 기아가 신세계문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문학 작품 공모전이다.

올해부터 참가 대상을 대학생까지 확대하면서 기존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에서 명칭을 변경했다.

기아는 시, 산문 두 부문으로 나눠 예심 작품을 응모받은 뒤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 본선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 백일장은 7∼8월 중 진행한다.

평가에는 신세계문학의 현직 시인, 수필가, 평론가 등이 참여한다.

금상 6명과 은상 12명, 동상 12명 등 총 30명의 수상자에게는 8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각각 수여한다.

입상작은 신세계문학의 계간지 '운율마실' 겨울호에 게재된다.

기아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본인의 잠재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올해도 문학 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2

AI 반도체 수요 폭발...8월 ICT 수출, 역대 최대치 달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난 8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반도체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8월 ICT 수출액은 228억7000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1.1% 증가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수요 확대가 반도체 수출 증가를 이

3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 결론 못 내...대규모 투자 조건 줄다리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뉴욕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한국의 대미 투자 구조와 이익 배분 방식 등 세부 쟁점을 논의했으나, 협의가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날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 장관은 협상 결과를 묻는 질문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