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 인수…日 최대 디지털 만화 플랫폼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31 15:22:42
  • -
  • +
  • 인쇄

네이버웹툰은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LINE Digital Frontier)'가 일본 전자책 서비스 업체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eBOOK Initiative Japan)'을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네이버웹툰은 일본어 서비스 ‘라인망가’와 더불어 일본 콘텐츠 업계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의 지분 100%를 확보하고 자회사로 편입한다.
 

▲ 네이버웹툰 제공


지난 2000년 설립된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은 일본 전자책 업체 '이북재팬(eBook Japan)'과 종이책 온라인 서비스 업체 '북팬(bookfan)'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 대표 포털 사이트인 야후재팬과 연동해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이북재팬은 약 80만 개 이상의 작품을 보유 중이며, 만화 콘텐츠 거래액 비율이 95%에 달한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지난해 라인망가와 이북재팬의 통합 거래액은 약 8000억 원이며, 통합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MAU)는 2000만 명 이상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웹툰은 일본 내 디지털 만화 플랫폼으로서 거래액 규모로 최대 업체가 됐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이번 인수는 세계 최대 만화 시장인 일본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 일본 콘텐츠 업계에서 라인망가의 영향력을 공고히 해 이북재팬과 함께 웹툰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프레미아, 전사적 ‘안전보건캠페인’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안전보건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항공사의 표준기압인 ‘1013hpa(헥토파스칼)’을 모티브로 10월13일을 에어프레미아의 안전데이로 지정,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목표로 전 직군이 참여해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임

2

이디야커피, 네이버 정기 구독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주기에 맞춰 문 앞까지 배송해주는 정기 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10월 22일부터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정기 구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

3

롯데마트·슈퍼, 공어 양식장에 '지속가능한 스마트 수조'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전복에 이어 광어 살리기에 나섰다. 2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최근 기후 위기에 따른 수온 상승 영향으로, 광어 양식 피해가 커지고 있다. 특히 제주에서는 올해 85일간 역대 최장 고수온 특보가 이어지며, 양식 광어의 집단 폐사가 발생해 어가의 경영 부담이 커진 상황이다. 제주는 국내 광어 양식의 최대 산지로, 전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