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빛의 계승자’, 유튜브 라이브 방송 '무엇이든 말해보살' 화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2-19 15:24:16
  • -
  • +
  • 인쇄
유저 의견 적극 반영, 실험적인 게임운영 시도로 주목
개발자 ‘레오’ 직접 출연, 유튜브 공식 채널 통한 소통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게임빌의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가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파격적인 게임 운영으로 주목 받고 있다.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가 런칭 3주년을 맞아 ‘무엇이든 말해보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무엇이든 말해보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빛의 계승자’ [사진=게임빌 제공]

해당 프로젝트는 빛의 계승자 공식 카페의 게시판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유튜브 채널에 개발자가 직접 출연해 라이브로 피드백을 하는 형식이다.

지난 5일 ‘빛의 계승자’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첫 방송이 진행됐으며 개발사 펀플로의 개발자, ‘레오’가 직접 출연해 앞으로의 개발 방향을 전달하고 유저들과 대화를 이어나갔다.

빛의 계승자 운영진은 개발자 의도와 다른 의견을 전달받더라도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무엇이든 말해보살' 프로젝트는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두번째 라이브 방송은 이달 26일로 계획돼있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는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빛의 계승자는 출시 당시에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다가 적극적인 유저 소통을 진행하면서 1년 만에 역주행에 성공해 '갓게임'으로 회자된 게임이다.

3주년을 앞두고 유저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다시 한번 역주행의 시동을 걸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으로 보상이 누적되는 ‘보물 상자’ 시스템, 성장 지원 상자 추가 등 유저 친화적 업데이트를 전개해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아이온’, 포뮬러 E 마이애미 달궜다…글로벌 EV 타이어 기술력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무대에서 전기차(EV) 타이어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공식 파트너로 참여 중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2 제3라운드 2026 마이애미 E-PRIX가 지난 1월 31일(현지시

2

한화모멘텀, 홍순재 신임 대표이사 내정 “차별화 된 기술 경쟁력으로 시장 선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화모멘텀은 새 수장으로 홍순재 대표이사(사진·52)를 내정했다고 2일 밝혔다.홍 신임 대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대학원에서 석사를 취득했으며, 1996년 삼성항공(한화비전의 전신)으로 입사해 경영지원실장, 글로벌사업운영실장 등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한화비전 미래혁신TF 소속으로 한화그룹 테크 솔루션 부문의 미래 먹거리

3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