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 ‘더 로우’ 출신 디자이너와 올해도 손잡았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15:30:4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KUHO)가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푸치(Francesco Fucci)와의 협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구호가 프란체스코 푸치와 협업한 봄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란체스코 푸치는 ‘더 로우(The Row)’의 헤드 디자이너를 역임했으며, 캘빈클라인 컬렉션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 활동하며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구현해 온 디자이너다.

 

▲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는 브랜드에 새로운 감성을 더하기 위해 지난해 봄과 겨울 두 차례 프란체스코 푸치와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구호의 구조적인 미학과 디자이너 고유의 철학이 결합된 상품들은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층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올해는 협업 범위를 확대해 봄·여름·가을·겨울 전 시즌에 걸쳐 협업 컬렉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봄·여름(SS) 시즌 협업의 주제는 ‘이중성’으로, 프란체스코 푸치가 이탈리아 여행 중 접한 서로 다른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과 조각상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에 반영했다. 평면과 입체, 투박함과 섬세함, 거침과 정제됨 등을 키워드로 삼아 구호 특유의 구조적 미학을 재해석했다.

 

이번 컬렉션은 투톤 조직감의 오버사이즈 재킷과 슬림 핏 팬츠, 볼륨감 있는 점퍼와 H라인 스커트 등 다양한 셋업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클래식 셔츠를 재해석한 원피스와 스트라이프 셔츠 등도 선보인다.

 

구호는 오는 4월 여름 시즌 협업 상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여름 컬렉션에서는 순수한 아름다움을 강조한 화이트 컬러를 중심으로 원피스, 셔츠, 블라우스 등을 제안한다.

 

프란체스코 푸치와 협업한 구호의 봄 신상품은 주요 백화점 구호 매장과 ZIP(집)739 한남점, 온라인 플랫폼 SSF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혜정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 팀장은 “올해는 구호와 프란체스코 푸치의 미학이 조화를 이루는 협업 컬렉션을 시즌별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새로운 감성의 디자인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