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필리핀 ISP 업체와 DX 사업 개발 협력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28 15:38:3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KT는 지난 27일 MWC 2023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필리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컨버지 ICT 솔루션즈'와 DX(디지털 전환)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KT 구현모 대표(윗줄 오른쪽), 컨버지 설립자 데니스 앤서니 위(Dennis Anthony H. UY) 대표(윗줄 왼쪽), 문성욱 KT 글로벌사업실장(앞줄 오른쪽)과 마리아 그레이스 위(Maria Grace Y. UY) 컨버지 사장(Co-founder & President)(앞줄 왼쪽) [사진=KT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와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VSaaS, MaaS, IDC, e-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필리핀 고객에게 KT의 다양한 DX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양사의 DX 사업개발을 위해 필리핀 내 조인트벤처(JV) 설립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앞서 KT는 지난 2018년 컨버지가 필리핀 전국에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전국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530억 원 규모의 광케이블망 구축 사업을 수주해 루손섬 북부지역 약 1570km 구간에 광케이블망과 통신관로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컨버지는 필리핀 최대 크기 섬이자 전체 인구 중 절반가량이 거주하는 루손섬 주민들에게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문성욱 KT 글로벌사업실장은 "이번 MOU를 통해 KT의 앞선 DX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성공한 사업 모델을 필리핀에 소개하고 사업 협력 분야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