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美 리커버리 슈즈 ‘우포스’ 국내 론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5:57:4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미국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 ‘우포스(OOFOS)’의 국내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우포스는 2010년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북미를 중심으로 러닝·피트니스 분야에서 리커버리 슈즈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자체 개발한 ‘우폼(OOfoam™)’ 소재를 슬리퍼를 비롯한 다양한 신발에 적용해 운동 전후 발 건강 회복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 [사진=LF]

 

리커버리 슈즈는 운동이나 장시간 활동 이후 발과 하체의 피로 회복을 돕는 기능성 신발로, 웰니스 트렌드 확산과 맞물려 하나의 독립 카테고리로 성장하고 있다.

 

우폼 소재는 일반 신발 폼 대비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약 37% 더 흡수하도록 설계됐다. 단순한 착용감 개선을 넘어 발과 관절, 근육에 가해지는 부담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허받은 풋베드 구조는 발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지지해 발목의 에너지 소모를 최대 47%까지 줄여준다.

 

제품명 역시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다. 슬리퍼 형태의 ‘Ooriginal(오리지널)’, ‘OOahh(우아)’ 등 착용 시 자연스럽게 나오는 감탄사 ‘우(OO)’에서 착안한 네이밍을 사용한다. 플립플랍과 슬라이드, 플랫폼 굽, 클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라인업을 갖췄다.

 

LF는 지난 1월 5일 LF몰 론칭을 시작으로, 2026년 봄·여름(SS) 시즌부터 제품 라인업 확대와 판매 채널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본격적으로 넓힐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과 퍼포먼스 유통 채널의 특성을 반영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기존 대표 모델을 재해석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프리미엄 ‘플러스(Plus)’ 라인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국내 공식 SNS 채널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오프라인 이벤트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브랜드 경험을 확대할 방침이다.

 

LF 관계자는 “러닝과 테니스 등 활동성이 높은 스포츠가 각광받으면서 운동 전후 케어에 대한 관심도 빠르게 커지고 있다”며 “우포스를 통해 신발 하나만으로도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새로운 리커버리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해킹 은폐 의혹 과징금 부과 등 가능성 공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가 해킹 은폐 의혹으로 인한 과징금 부과와 민·형사상 책임 등 경영상의 부정적 영향 가능성을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이 같은 위험 요소를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 투자위험 알림문의 '개인정보 유출 및 통신망 안정성

2

“고마워요, 잘될 거예요”…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성황
[메가경제=이준 기자]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가 하면 상처가 되기도 한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언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과 이웃에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이하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전국 50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18일 경기 분당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

3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