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신임 사장에 SK수펙스추구協 신규사업팀장 박원철 부사장 선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02 15:57:30
  • -
  • +
  • 인쇄

SKC 신임 사장에 SK그룹 내 글로벌 투자를 담당해온 박원철 SK수펙스추구협의회 신규사업팀장(부사장)이 선임됐다.
 

▲ 박원철 SKC 신임 사장


SKC는 지난 1일 임시 이사회에서 박원철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SKC를 이끌던 이완재 사장은 ESG 경영 및 신사업 추진 관련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 신임 사장은 1967년생으로 서울대 화학공학과에 입학해 박사 학위까지 받은 후 시카고대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이후 글로벌 컨설팅회사 보스턴컨설팅그룹(BCG), OCI, SK(주), GS에너지, 하나자산운용 등을 거쳐 2018년 SK수펙스추구협의회에서 글로벌 성장과 사업 발굴을 맡아온 신규사업 전문가다.

그는 SK그룹의 베트남 마산그룹 및 빈그룹 투자, 일본의 친환경 소재 기업 TBM사 투자 등 그룹 내 글로벌 투자를 주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SKC는 “박원철 신임 사장이 ‘딥체인지’를 통한 SKC의 성장을 가속화할 적임자로 판단했다”며 설명했다.

이외에도 SKC는 자회사인 SK넥실리스 신임 대표에 이재홍 경영지원총괄을, SKC솔믹스 대표에는 김종우 SKC BM혁신추진단장을 각각 선임했다.

글라스 기판 사업을 추진하는 앱솔릭스 대표에는 오준록 SKC솔믹스 대표가 임명됐다.

또 신규 임원으로는 박호중 SKC 진천공장장과 이동훈 SKC솔믹스 경영지원본부장을 승진시켰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2

삼성전자,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3년 만에 1위 탈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자리를 3년 만에 되찾았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설문 응답 23만6106건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2

3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