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청소년수련원‧여가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0-26 16:46: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유성희)은 26일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훈련은 재난관리책임기관과 긴급구조기관 및 유관기관 협업으로 실시하는 재난 대응 안전훈련이다. 신속한 협력체계 구축과 재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대한민국의 희망인 청소년을 보호하며 소중한 국가시설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중 가상의 부상자를 구급차로 후송하고 있다 [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훈련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평창군청, 한국전력, 평창지역 군부대 등 평창지역 민·관·군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각 기관 대표자와 청소년 등 400여 명이 훈련을 이행했다.

훈련은 생활관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로 사망 2명 중상 8명, 경상 26명의 인명피해와 인접 야산으로 불이 옮겨붙어 산불이 발생하는 등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훈련 세부 내용으로는 수련원 자체에서 화재진압과 생활관을 이용하고 있는 학생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부상자 등 응급처치를 진행했다. 또한 평창소방서가 출동해 화재를 진압했다.

그러나 불이 인근 야산으로 번지면서 평창군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관련 부서 및 관련 기관 등에 상황을 전파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평창군은 상황 판단 회의를 개최해 지역 재난 안전대책본부 가동을 결정하고 가동 인력과 헬기 등 장비를 투입해 화재를 진압하였다.

마지막으로 화재로 인해 훼손된 통신‧전기 등을 복구하면서 훈련이 마무리됐다.

유성희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원장은 "이번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으로 수련원에서 재난이 발생했을 경우 평창지역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미래의 희망인 대한민국 청소년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증권사 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증권사 부문에서 미래에셋증권(Mirae Asset Securities)이 대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브랜드대상은 국내외 연구진이 공동으로 개발한 K-브랜드지수 분석 시스템을 토대로 후보를 선별하며, 빅데이터 8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수치 산출 후

2

다이퀘스트, Pre-IPO 투자 유치 … 코스닥 상장 준비 본격화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인공지능 전문 기업 다이퀘스트(대표 김경선, 전승훈)가 최근 Pre-IPO(상장 전 투자 유치)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Pre-IPO를 통해 다이퀘스트는 총 152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이번 투자에는구름인베스트먼트 더블캐피탈 스마트스터디벤처스 AIM

3

무인카페도 ‘두쫀쿠’ 열풍… 메일빈 피스타치오 신메뉴 ‘업계 최초’ 도입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무인 솔루션 전문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 커피 플랫폼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이 무인카페 업계 최초로 피스타치오 신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최근 식품 업계는 ‘두바이 초콜릿’에서 파생된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 열풍으로 피스타치오 관련 디저트가 주류로 자리 잡은 상태다. 메일빈은 이러한 소비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