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레뷰’에 72억 투자...지분 10% 확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4 17:05:04
  • -
  • +
  • 인쇄
‘U+우리가게패키지’에 레뷰 마케팅 솔루션 독점 제공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사모투자 펀드 운용사 ‘키움프라이빗에쿼티(키움PE)’,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약 562억 원(지분율 78%) 규모의 공동 투자 형식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이 중 72억 원을 투자해 레뷰 지분 10%를 확보했다.


 
▲ (왼쪽부터) 장학성 한국투자파트너스 PE본부장,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상무), 장대규 레뷰 대표, 김석태 키움PE 투자2본부장이 협약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지난 23일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에서 김석태 키움PE 투자2본부장과 장학성 한국투자파트너스 PE본부장, 장대규 레뷰 대표,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공동 투자‧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레뷰는 국내 최대 규모 70만 인플루언서의 누적 데이터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제품‧서비스별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추천해 연결해준다.

소상공인 니즈에 적합한 고객에게 생생한 상품 체험 정보를 전달한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마케팅 과정 모니터링과 성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 SOHO(스몰 오피스 홈 오피스) 특화 상품 ‘U+우리가게패키지’에 레뷰의 마케팅 솔루션을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U+우리가게패키지는 안심 결제 인터넷‧CCTV 등 가게 운영에 필요한 통신상품과 세무‧회계‧구인‧렌탈‧금융 등 매장 경영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레뷰 인플루언서 솔루션을 포함해 총 10종의 소상공인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솔루션 제공으로 U+우리가게패키지가 자영업자‧소상공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민 LG유플러스 상무는 “소비자들의 SNS 사용이 최근 수년간 증가함에 따라 레뷰는 가성비 높은 마케팅 수단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니즈를 공략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용진 회장, 트럼프 주니어 등 美 정재계 인사들과 잇단 만남 '광폭 행보'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미국 플로리다와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를 비롯한 미국 정·재계 인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21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 참석한 데 이어,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와 미

2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3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