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전국 매장 임직원 친환경 소재 유니폼 입는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5 17:30:01
  • -
  • +
  • 인쇄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 개 매장 근무 임직원에게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반팔 티셔츠, 가디건 등 하절기 유니폼 총 4만여 장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반팔 티셔츠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BCI(Better Cotton Initiative) 소재로 제작됐다. BCI는 생산 단계에서 산업 용수와 독성 화학물질, 비료, 살충제 등의 사용을 줄였다. 

 

▲ LG유플러스 제공


가디건은 폐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d polyester)' 소재로 만들어 물 사용량과 생산 에너지를 줄일 수 있었다.

아울러 매장의 리모델링 과정에서도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제작·배포할 유니폼에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리모델링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자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상무는 "최근 환경 보호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측면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확대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