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전 세계 사업장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3 17:38:39
  • -
  • +
  • 인쇄

SK이노베이션은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전 세계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 SK온 헝가리법인 구성원들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SK지오센트릭·SK온·SK루브리컨츠·SK아이이테크놀로지·SK인천석유화학·SK트레이딩인터내셔널·SK어스온 등 8개 자회사는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에 나서면서 관련 홍보물을 최근 글로벌 사업장에 전달했다.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 싱가포르, 중국, 네덜란드, 스페인, 프랑스, 페루 등 11개국 14개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부산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사진도 보내왔다. 

 

▲ SK루브리컨츠 유럽 B.V 구성원들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 계열의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은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독려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부회장이 자회사 주요 경영진에게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에 힘을 보태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파했고, 각 사에서 담당자를 구성하는 등 활동에 나선 것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전 세계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맵부심 용사, 도전 받는다" GS25, 메이플스토리 '용사라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GS25가 대한민국 최고 매운맛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년 매운맛 라면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국내 최고 맵기의 ‘용사라면’을 출시했다.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문화와 ‘매운 음식 먹방 챌린지’가 확산됨에 따라

2

유유제약, 펌핑 한 번으로 완성되는 보리차 ‘편해보리’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은 1회 펌핑만으로 1L 보리차를 완성할 수 있는 신제품 ‘편해보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편해보리’ 400g 한 병으로 약 160L(1L 기준)의 보리차를 만들 수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다량 음용이 가능하다.제품은 100% 국산 유기농 보리를 원료로 사용하며, 추출부터 포장까지 5중 필터링 공정을 거쳐 미세 불순물

3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익 11조3834억원…전년比 62%↑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올해 3분기 매출액 24조4489억원, 영업이익 11조3834억원(영업이익률 47%), 순이익 12조5975억원(순이익률 52%)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 각각 62%, 39% 증가했다. 회사는 D램과 낸드 가격 상승이 본격화되고, AI 서버용 고성능 제품 출하량이 증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