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글로벌 사업 현장서 '소리' 모아 콘텐츠 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6 17:49:24
  • -
  • +
  • 인쇄
현장 소리 모아 신스 음악으로 변환, 공식 SNS로 공개

DL은 전 세계 케미칼‧에너지‧건설현장 등에서 수집한 수많은 소리들을 모아 만든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16일 공개했다.

DL은 요르단 풍력발전소의 바람 소리와 화학공장의 냉동기가 가동되는 소리, 건설현장의 중장비들이 움직이는 묵직한 소리 등 전 세계에 있는 DL의 소리를 큐레이션했다.
 

▲ DL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콘텐츠 영상 캡쳐 화면 [DL 제공]

 

DL은 이렇게 모은 소리에 다양한 리듬‧멜로디를 입혀 전자 음악인 신스 사운드로 재가공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이탈리아의 크리에이터 그룹 ‘어반 띠어리’와 협업해 독창적인 장르로 인정받고 있는 터팅(Tutting)을 활용한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타 기업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으로 ‘세상의 어떤 소리도 의미를 담으면 음악이 될 수 있다.’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는 게 DL의 설명이다.

DL은 이 영상을 16일 DL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했다.

DL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DL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모든 세대 소비자들이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기업 브랜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학과, 신설 교과목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반려동물학과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생활문화학부 반려동물행정전공에서 복지학부 반려동물학과로 새롭게 개편되면서 반려동물 관련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18일 밝혔다.서울디지털대는 반려동물학과는 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Science and Welfare이라는 영문

2

제주 카카오 본사 폭발물 설치 신고…경찰 수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제주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 설치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부대 등이 수색에 나섰다. 18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1분 제주시 영평동에 있는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따라 경찰과 군부대 폭발물 처리반이 현장에 출동 폭발물을 수색 중이다. 폭발물 설치 신고로 인해 카카오 본사에 근

3

보람바이오, 탄산음료 ‘구기자 소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지역 고유의 자원과 이야기를 담은 ‘로코노미’ 상품이 소비 시장의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로코노미는 ‘로컬(Local)’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과 문화적 요소를 상품과 서비스에 담아 소비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런 흐름 속에서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기업 보람바이오도 지자체 협력형 신제품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