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취약계층 아동에 2500만원 상당 물품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5 17:50:52
  • -
  • +
  • 인쇄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가정위탁지원센터 4곳에 전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4일 전국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총 25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아동권리 NGO(비정부기구)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이번 지원은 올 상반기에 이은 두 번째 지원이다.
 

▲ 롯데글로벌로지스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맞춤형 후원물품 키트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가정위탁지원센터와 지원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물품 선호도조사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무릎담요와 털실내화 등 방한용품과 스마트워치 등 총 6개 품목으로 구성된 맞춤형 물품 키트를 제작했다.

기부 물품은 롯데택배를 통해 대구‧부산‧전북‧충북 등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가정위탁지원센터 4곳의 보호아동 140명에게 전달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올 6월에 학대 피해 아동을 포함한 위탁가정 아동 140명에게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총 607명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물품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이 매월 급여 일정 부분을 정기 기부하는 ‘급여 우수리 기금’을 활용해 진행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