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두 번째 ‘ESG보고서’ 발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14 17:52:20
  • -
  • +
  • 인쇄
외부 전문가 의견 적극 반영

KCC글라스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ESG보고서 발간을 통해 자사의 다양한 ESG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 KCC글라스의 '2021-22 ESG보고서' [KCC글라스 제공]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에 맞춰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인 GRI 스탠다드를 비롯해 ISO26000, SASB 기준에 따라 작성됐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영역별로 KCC글라스의 ESG 활동 성과와 향후 실천 목표 등이 상세하게 담겼다.

특히 ▲사내 ESG위원회 신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참여 ▲전년 대비 약 359톤의 대기오염물질 저감 등이 주요 ESG 활동 성과로 소개됐다.

또 ▲사업장별 환경 모니터링 강화 ▲인권경영 정책 수립 ▲전사 차원의 ESG 인식 확대 등이 ESG 전략에 따른 구체적인 영역별 실천 목표에 포함됐다.

또한 KCC글라스는 이번 보고서에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전문가 간담회를 진행하고 그 내용을 상세하게 담았다. ▲환경 ▲안전 ▲인권 등 KCC글라스의 ESG 경영 방향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 의견은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내환 KCC글라스 대표는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과 ESG 내재화를 통해 ESG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부산, 하계 성수기 맞아 일본·동남아 부정기편 확대…부산·인천 하늘길 넓힌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하계 성수기를 앞두고 부정기 노선 운항을 확대하며 노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에어부산은 올 하계 시즌을 맞아 부산발 일본 소도시 노선과 인천발 중·단거리 해외 노선을 중심으로 총 4개 부정기편을 운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운항은 부산발 시즈오카 다카마쓰와 인천발 홍콩 치앙마이 노선으로, 지역 수요 확대와 신규 노선

2

LG전자,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제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창사 이후 첫 주주가치 제고 목적의 자기주식(자사주) 매입에 나선다. 주주 배당은 직전 년도 대비 35% 이상 늘린다. 중장기 관점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이어가는 동시에 앞서 발표한 주주환원 계획을 이행하며 단기적 주주가치 제고에도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이사회 결의를 거쳐 총 1000

3

맘스터치, '부당이득금 반환' 대법원 최종 승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 가맹본부가 일부 가맹점주들이 제기한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최종 승소했다. 29일 맘스터치 가맹본부에 따르면 대법원 민사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이날 일부 가맹점주들이 가맹본부를 상대로 제기한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원심 판결을 확정하고 가맹본부의 손을 들어줬다. 이번 판결로 가맹본부가 가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