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약국 전용 프로바이틱스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8 17:54:43
  • -
  • +
  • 인쇄

종근당이 오는 29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의 첫 번째 약국 전용 제품인 ‘락토핏 생유산균 팜’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종근당에 따르면, 이 제품은 장내 생존률을 높인 코어 강화 유산균에 식물성 셀렌과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 락토핏 생유산균 팜 [종근당 제공]


특히 '프롤린' 특허 공법을 적용해 균주의 내산성, 내담즙성, 안정성을 높였다.

프롤린은 식물과 미생물 등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아미노산이다.

종근당그룹은 유산균에 프롤린을 첨가해 코어를 강화하는 프롤린 특허 공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또 파라다이스넛에서 유래한 100% 식물성 셀렌이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필수 미네랄인 아연을 함유해 항산화 기능과 면역기능을 강화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와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력, 자사의 유통망이 시너지를 발휘해 약국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원그룹, 2026년 대표이사급 인사 단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그룹이 2026년 대표이사급 인사를 단행한다. 먼저 동원시스템즈는 패키징사업부문 대표에 윤성노 패키징영업본부장을 선임했다. 윤성노 신임 대표는 1997년 동원그룹에 입사해 동원건설산업·동원F&B 경영지원실장, 동원산업 지주부문 인재전략실장 등을 두루 경험했다. 윤 대표는 캔, 페트, 유리병 등 식품 포장 사업과 무균충전음

2

삼성화재, 쇼츠 광고 캠페인 누적 조회수 300만회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유튜브의 숏폼 플랫폼 '쇼츠'를 중심으로 선보인 광고 캠페인이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대를 비롯한 MZ세대의 영상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총 15편의 숏폼을 제작했으며 이 중 11편은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최근 소셜미디어에서는 짧고

3

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190억…전년비 39.3% 감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3%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3분기 총매출액 7982억원, 연 누계(1~9월) 2조 192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0.5%, 2% 신장했다. 순매출액은 3분기 6525억원, 연 누계 1조 775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