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그룹, 소방관 복지 증진에 3억원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4 23:55:4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효성이 14일 울산 북부소방서에서 열린 '제1차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 행사에서 순직 소방관의 유가족과 현직 소방관의 복지 증진을 위해 3억 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14일 울산북부소방서에서 열린 ‘제1차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 행사에서 소방관을 만나 인사하고 있다. [사진=효성 제공]


기부금은 순직 소방관의 유자녀 장학금, 유가족 힐링캠프, 현직 소방관들의 근무 환경 개선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효성그룹은 울산공장을 모태로 오늘날 세계적인 소재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항상 안전한 환경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소방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최근 소방관들의 안타까운 희생이 되풀이 되고 있어 마음이 무겁다"며 "우리 사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가 바로 안전이고 안전을 책임지시는 분들이 가장 존경받고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방관들의 복지를 증진시킬 부분을 찾아 지원하고 기업 입장에서 우리 사회 문제를 진지하게 함께 해결하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 (왼쪽부터)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이윤철 울산상의 회장 [사진=효성 제공]


지난해 기업인들이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를 기업이 함께 고민하고 역할을 다하자'는 의미로 시작한 대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에는 현재 700여 곳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다함께 나눔프로젝트'는 ERT 회원기업들이 함께 사회공헌활동 주제를 선정해 공동 실천하는 연간 프로젝트로, 첫 시작을 효성과 현대차그룹이 주도했다.

효성, 현대차를 비롯한 ERT 기업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후원한 금액은 55억 원 규모에 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2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3

LG전자-서울대, Secured AI 연구센터 설립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LG전자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AI 보안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를 설립한다.LG전자는 최근 서울 관악구 서울대에서 김병훈 LG전자 CTO 부사장, 김주한 서울대 연구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Secured AI 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서울대의 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