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100억 규모 대-중소기업·농어촌 상생 기금 출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20 14:46:3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효성이 ESG 경영 강화와 중소기업·농어촌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100억 원 규모의 기금을 출연한다.

 

▲ 효성 김규영 대표이사(왼쪽)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영환 사무총장 [사진=효성 제공]


효성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지난 17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및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등 효성그룹 5개사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과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으로 각각 55억 원과 45억 원을 지원한다.

효성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협력사의 에너지 사용량 절감과 친환경 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등 공급망 ESG 경영을 돕는다.

또 협력사 안전·품질 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용품과 원격검사 설비 등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스타트업에 친환경 소재 개발 등을 지원한다.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통한 친환경 기술 저변 확대를 위해 재활용 원사인 리젠을 사용한 의류와 탄소섬유 소재 농산물 건조기 등의 제품을 농어촌 지역에 전달하고, 바다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잘피숲 관리 활동 등을 진행한다.

앞서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경영방침을 통해 "친환경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야 한다"며 ESG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성모터스, 뮤지컬 '위키드' 고객 초청 전관 행사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지난 11일, 부산 문현동 드림씨어터에서 뮤지컬 <위키드(Wicked)> 내한공연을 전관 대관해 고객 초청 연말 문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성모터스는 한 해 동안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2

한국앤컴퍼니그룹, '25년 임직원 봉사 시간' 2만 시간 달성 코앞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들이 2025년 한 해 동안 진행한 봉사활동 누적 시간이 2만 시간을 눈앞에 두고 있다. 16일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11월까지의 누적시간이 1만 8천 6백 시간으로 지난해 1만 2천 시간 대비 55%가 증가했고, 참여 인원과 횟수도 지난해 약 3,000명, 330여 회에서 올해는 4,500명의 임직원이 370여

3

대상 정원e샵, ‘청정원 순창’ 장류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내달 7일까지 ‘대한민국 장맛의 중심’ 기획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청정원 순창의 대표 제품 9종을 대상으로 1+1 혜택을 제공한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를 넣은 ‘현미 찰고추장(500gX2)’, 큼지막한 쇠고기와 각종 양념을 넣은 ‘쇠고기 볶음고추장(60gX3)’, 라임과 올리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