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밀알복지재단에 1천만 원 기부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4-28 00:49:33
  • -
  • +
  • 인쇄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장애인 일터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호반그룹의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은 지난 27일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 1000만 원(10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 송동근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원장 등이 참석했다. 

 

▲ (왼쪽 네 번째부터)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 송동근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원장 [사진=호반그룹 제공]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장애인 일터인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의 업무용 지게차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은 하루 평균 3톤의 기증품을 수거한 뒤 가공과 포장 등을 거쳐 상품화하는 장애인 일터다. 이 일터에서 일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은 그동안 기증품 분류 작업 중 크고 작은 부상에 시달리곤 했다.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은 “저희 일터의 환경 개선을 위해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의 도움으로 장애인 근로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호반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2009년부터 환경정화활동, 문화재 지킴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월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장애인 시설 지원, 취약계층 생필품 전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