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스타필드 고양점에 올가 'LOHAS Fresh Market' 오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14 08:13:3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올가홀푸드가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도심형 복합몰에 올가만의 지속가능한 LOHAS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신규 매장을 출점하여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지속가능성을 담은 LOHAS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스타필드 고양점 지하 1층에 올가 매장을 신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올가홀푸드 스타필드 고양점 전경[사진=풀무원]

올가는 이번 스타필드 고양점 ‘LOHAS Fresh Market’ 오픈을 통해 헬시 플레저와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올가만의 차별화된 지속가능 가치를 더욱 확산하고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규 매장은 차별화된 올가만의 로하스(LOHAS) 마켓을 선보이기 위해 ▲ Locally Farmed 존 ▲ Sustainably Grown 존 ▲ Healthy Cooking 존 ▲ Fresh Ready Meal 존으로 선보인다. 올가는 존 별로 특화된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바른 먹거리를 더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ustainably Grown 존’에서는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제도를 도입해 국내 동물복지 트렌드를 이끌어온 올가의 지속가능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밀집사육 대신 자유롭게 생활하며 항생제 없이 건강하게 키운 닭이 낳은 ‘ORGA 무항생제 동물복지 유정란 10입’을 50% 할인해 알뜰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Locally Farmed 존’ 에서는 올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지속가능 가치를 지닌 과일이 벌크로 진열돼 판매된다. 저탄소 인증 방식으로 생산된 '부드러운 복숭아 1.8kg'는 오픈 특가로 47% 할인 판매하며, 올가가 인증한 유기농 재배에 남다른 철학과 장인정신을 가진 친환경 명장 마이스터가 생산한 블루베리 등 10가지 품목의 마이스터 과일이 판매된다.

식품의 안전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체크슈머 소비자를 위해 맛과 품질이 인증된 원물을 깨끗하게 손질하여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 생선 9종도 새롭게 론칭한다. 지속가능한 수산물에만 받을 수 있는 국제 인증인 ASC 인증이 완료된 수산물과, 이력 추적 굴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올가의 지속가능 가치를 직접 느끼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푸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가는 기온 상승과 열대야 일수의 증가로 사과의 재배지가 줄어들고 색과 맛이 변하고 있음에 착안해 못생겨서 외면받았던 못난이 사과를 재발견할 수 있는 ‘I'm ugly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가 매장을 방문하는 일별 선착순 300명의 어린이 고객 대상으로 사과 한 알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못난이 사과를 증정한다. 매장 오픈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또한 ORGA 멤버십 앱 신규 가입 시 리사이클링 장바구니를 150명 한정 선착순 제공하며, 최대 1만원 쿠폰 혜택도 누릴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ORGA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 200g'를 오픈일부터 27일까지 증정하며, 와인 전 품목 2병 이상 구매 시 고급 와인 오프너를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특히 올가의 이번 매장은 제품 포장을 최소화하고 포장 폐기물을 줄이는 등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같이 하는 무인양품 주식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협업 매장의 형태로 출점했다. 올가는 지난 21년 12월 '생활자와 생산자를 잇는 도심 속 팜(Farm)'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무인양품 강남점 매장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올가홀푸드 유희웅 영업본부 담당은 “이번 스타필드 고양점 오픈을 통해 지속가능 식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올가만의 차별화된 식품 큐레이션과 색다른 고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지속가능 가치 실현과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 실천이라는 올가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디프랜드, 추석 연휴에 공유안마의자 서비스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추석 연휴 전국 곳곳에서 휴식이 필요한 고객들을 ‘공유안마의자’로 맞이한다고 1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공유안마의자는 사람들이 집이 아닌 공간에서도 마사지를 받으며 쉼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라운지를 조성하고, 마사지체어를 이용하게 만든 서비스이다. 현재 주요 공항, 터미널, 휴게소, 호텔·리조트, 영화관, 쇼핑몰 등을

2

대명스테이션,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 변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의 라이프 서비스 전문기업 대명스테이션이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또한 ‘대명아임레디’에서 ‘소노아임레디’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2019년 대명소노그룹이 브랜드를 ‘대명’에서 ‘소노’로 브랜드를 바꾼 이후 6년 만의 변경이다. 대명스테이션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소노스

3

교원구몬, ‘스마트구몬 마이러닝’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구몬은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학습 서비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교원구몬은 학원 수업과 병행하며 학습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이 필요한 중고생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희망하지만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성인회원 등이 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