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감성+가성비’ 잡은 ‘듀프 여행’ 기획전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08:39:3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듀프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와 높은 환율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는 실용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고가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유지하되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듀프(Dupe) 여행’이 새로운 여행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 [사진=노랑풍선]

 

‘듀프(Dupe)’는 ‘복제’를 뜻하는 영어 단어 ‘듀플리케이션(Duplication)’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고가 명품의 경험을 합리적인 가격의 대체 상품으로 누리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 최근 뷰티와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노랑풍선의 자체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체 지역 상품 가운데 약 22%가 인기 목적지의 대체 여행지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여행·소비 스타일에 따라 인기·듀프 여행지를 직접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다른 그림 찾기’ 컨셉으로 △자연풍경 △휴양지 △액티비티 △도심 여행 등 총 4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우선 '자연풍경' 카테고리에서는 밤하늘의 몽환적인 오로라를 경험할 수 있는 '옐로나이프 6일'과반짝이는 별빛 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내몽골 4/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두 상품은 아름다운 밤하늘이라는 테마를 공유하면서도 체험 구성, 숙박, 가격 등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휴양지' 항목에서는 럭셔리 리조트에서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몰디브 7일', '이시가키 4일' 상품을 준비했으며 '액티비티'에서는 사막을 중심으로 고유의 자연 풍경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시드니/포트스테판 6일', '호치민/무이네 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도심 여행'에서는 주요 핵심 도시들을 방문하며 엔틱한 건축물을 둘러보며 유럽 도심의 정취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동유럽 3/4국 9일', '발칸 3국 9일' 상품도 함께 마련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듀프 여행 기획전은 단순한 가격 할인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감성과 경험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님의 교회, '양주 고읍지구' 새 성전 준공...지역사회 소통 강화 기대
[메가경제=이준 기자] 경기 양주시 고읍지구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의 새 성전이 들어서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을 확대할 새로운 거점이 마련됐다. 27일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사용승인을 받은 '양주고읍 하나님의 교회'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대지면적 19

2

이프아이, 내년 2월 8일 대만 첫 팬콘서트 'Blooming Valentine' 개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5세대 핫루키’ ifeye(이프아이)가 대만 팬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ifeye(이프아이, 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2026 ifeye 1st FAN-CON in TAIPEI [Blooming Valentine]’의 포스터를 전격

3

'나솔사계' 22기 상철-26기 경수, '자기소개 타임' 후 용담에게 급 호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솔사계’가 뜨거운 로맨스로 2026년 새해의 포문을 연다. SBS Plus와 ENA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는 2026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목) 방송을 앞두고 용담이 ‘인기녀’로 등극한 ‘골싱 민박’의 반전을 담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에서 22기 상철은 “백합 님이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