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감성+가성비’ 잡은 ‘듀프 여행’ 기획전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08:3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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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듀프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와 높은 환율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는 실용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고가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유지하되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듀프(Dupe) 여행’이 새로운 여행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 [사진=노랑풍선]

 

‘듀프(Dupe)’는 ‘복제’를 뜻하는 영어 단어 ‘듀플리케이션(Duplication)’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고가 명품의 경험을 합리적인 가격의 대체 상품으로 누리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 최근 뷰티와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노랑풍선의 자체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체 지역 상품 가운데 약 22%가 인기 목적지의 대체 여행지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여행·소비 스타일에 따라 인기·듀프 여행지를 직접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다른 그림 찾기’ 컨셉으로 △자연풍경 △휴양지 △액티비티 △도심 여행 등 총 4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우선 '자연풍경' 카테고리에서는 밤하늘의 몽환적인 오로라를 경험할 수 있는 '옐로나이프 6일'과반짝이는 별빛 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내몽골 4/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두 상품은 아름다운 밤하늘이라는 테마를 공유하면서도 체험 구성, 숙박, 가격 등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휴양지' 항목에서는 럭셔리 리조트에서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몰디브 7일', '이시가키 4일' 상품을 준비했으며 '액티비티'에서는 사막을 중심으로 고유의 자연 풍경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시드니/포트스테판 6일', '호치민/무이네 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도심 여행'에서는 주요 핵심 도시들을 방문하며 엔틱한 건축물을 둘러보며 유럽 도심의 정취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동유럽 3/4국 9일', '발칸 3국 9일' 상품도 함께 마련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듀프 여행 기획전은 단순한 가격 할인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감성과 경험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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