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XR 콘텐츠 체험 행사 개최...게임부터 미디어아트까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09:01:3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최신 디지털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XR(확장현실)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중동점 9층 문화홀에서 오는 6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퓨처 그라운드’(FUTURE GROUND)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사진=현대백화점>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5’ 혁신상 수상 기업인 뉴작과 손을 잡고  최신 X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XR 축구’, ‘인터랙션 미디어아트’, ‘라이브 스케치’, ‘XR 슈팅게임’ 등이 대표적이다. 일반 고객은 1만원에, H포인트 회원은 5,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킨텍스점에서도 5일까지 ‘우당탕탕 선물가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있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뿐만 아니라 인기 애니메이션인 ‘두다다쿵’, ‘레인보우버블젬’, ‘샤샤안매일로’ 등 다양한 굿즈도 판매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어린이 극장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상영이 이루어지며, 캐릭터 풍선 증정과 꽝 없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가 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백화점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위트룸서 즐기는 연말연시” 시그니엘 서울, 페스티브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시그니엘 서울이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스위트룸 패키지 ‘시그니처 스위트 페스티브(Signature Suite Festiv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호텔롯데가 쌓아온 ‘호스피탈리티 헤리티지’를 집약한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엘의 정체성을 담아, 고품격 스위트 객실과

2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3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