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들이 그린 그림 AI 미디어 아트로 구현한다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09:16:51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KT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주최한 ’어린이 작가 공모전’의 1차 선정작 50편을 AI 미디어아트로 구현한다고 19일 밝혔다.

 

AI 미디어아트는 KT 매직플랫폼 내 이미지 생성 모델을 이용해 제작됐다. 아이들이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상상 동물을 이미지-투-텍스트(Image to text)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 기술로 프롬프트를 생성하고, 텍스트-투-이미지(Text to image) 기술로 동물 이미지를 생성해 영상 동화로 만들었다. 이미지는 아이들의 상상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리얼필름, 수채화, 유화, 아이 스케치 모드 등 4가지 스타일의 상상동물로 재탄생했다.

 

AI 미디어아트에서 흘러나오는 아이들의 목소리는 AI 음성 생성 기술을 이용했다. AI가 아이들의 목소리를 학습해 생성한 AI 음성이 아이들의 상상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KT는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해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아이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AI 미디어아트는 12월 20일부터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지니 TV 고객 모두에게 공개된다. 또한 12월 20일부터 1월 19일까지 한 달간 KT 광화문 EAST 사옥 내 지하 2층 카페에서 미디어아트 전시 ‘AI 상상 동물’을 진행해 카페 운영 시간(8:00-18:00) 동안 누구나 방문해 감상이 가능하다.

 

감상 후에는 키즈랜드 함께 그린 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50편의 작품 중 마음에 드는 작품에 ‘좋아요’를 눌러 투표할 수 있다. 투표 결과를 통해 내년 2월말 최종 20명의 어린이 작가를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작은 2023년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상을 받은 이경국 작가가 그림책 <함께 그린 책 2 : 내 친구 상상동물>로 엮어 출판사 로이북스에서 내년 5월 출간한다.

 

최광철 KT IPTV 사업본부장 상무는 “아이들의 소중한 작품들이 AI 기술을 통해 동화와 미디어 전시 등으로 확장되는 경험 자체가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AI 기술을 접목한 고퀄리티의 영유아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디큐브 에이지알, 글로벌 누적 판매 600만 대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이달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량 6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단일 효능 중심의 접근에서 벗어나, 사용 목적과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판매 기반을 확대해 왔다. ‘부스터 프로’를 중심으로

2

아시아나항공, 직원 자녀 초청 ‘항공과학 탐험교실’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은 22일 인천국제공항 내 아시아나항공 정비 격납고에서 직원 자녀 초청 프로그램인 ‘Why? 항공과학 탐험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Why? 항공과학 탐험교실’은 항공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항공기 정비 시설을 직접 견학하고 항공 정비사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3

한국MDRT협회, 2026년 회원등록 기준 발표… 국제본부 등록 필수·조기할인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MDRT협회가 2026년 회원등록 절차와 주요 기준을 안내했다.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1927년 미국에서 설립된 재무설계사 전문 단체로, 현재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약 9만 명 이상의 보험·재무설계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한국MDRT협회는 MDRT 국제본부와 공식 연계된 국내 유일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