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국수입협회와 맞손···"수입기업 글로벌 경쟁력 제고 협력 체계 구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9-07 09:27:13
  • -
  • +
  • 인쇄
한국수입협회와 '수입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하나은행의 글로벌 시장 노하우 전파 및 종합금융컨설팅 지원

하나은행이 한국수입협회와 함께 수입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섰다. 하나은행의 글로벌 시장 노하우를 전파하고 종합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6일 한국수입협회(회장 홍광희)와 국내 수입기업의 효율적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수입협회는 1970년 설립되어 다양한 무역진흥 활동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대한민국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6일 한국수입협회(회장 홍광희)와 국내 수입기업의 효율적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협약식에서 하나은행과 한국수입협회는 수입기업의 금융 불편사항을 공감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여 효율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한국수입협회는 ▲경영, 세무 등 종합금융컨설팅 제공 ▲맞춤형 금융 프로세스 구축 ▲수입물품 조달 위한 수입금융 지원 등을 공동 추진하며, 향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금융지원 방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입기업의 금융 불편사항에 대해 공감할 수 있었다”며, “하나은행이 보유한 글로벌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초석인 수입기업의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전세계 24개국, 196개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무역보험공사,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협업한 ‘위드론수출금융’을 통해 수출입금융을 지원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13년 만에 새 단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보너스카드 홈페이지를 13년 만에 전면 리뉴얼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보너스카드 홈페이지를 오는 5일 정식 리뉴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선하고, 고객별 맞춤 정보와 프리미엄 제품 구매에 필요한 주요 내용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2

진에어, 괌 봄 여행객 위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괌정부관광청과 손잡고 봄 시즌 여행 수요 공략에 나섰다. 태평양의 보석으로 불리는 괌은 한국에서 약 4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미국령 휴양지다. 연중 온화한 기후와 에메랄드빛 바다를 기반으로 스노클링, 돌핀 크루즈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섬 전역이 면세 구역으로 지정돼 있어 쇼핑 수요도 꾸준하다

3

BBQ, 새해 첫 달부터 ‘치킨 나눔’…가맹점주와 1천 마리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이 새해 첫 달부터 가맹점주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팸치릴)’를 통해 지난 1월 한 달간 전국 각지에 총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에는 서울과 경기, 안산, 천안, 거제, 포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