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KTA,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업무협약 체결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9-12 08:06:05
  • -
  • +
  • 인쇄
하나은행, 상속·증여·가업승계, 종합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과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KTA)가 손잡고 화물운송인을 위한 종합 자산관리 관련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이사장 전재범, Korea Trucking Association)와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A 및 KTA 소속 회원사를 위한 일대일 맞춤형 금융 컨설팅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 하나은행과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는 10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서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전재범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이사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KTA는 국가기간산업인 물류산업의 중심축을 담당하며 경제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1954년에 설립된, 2000여개의 법인 회원사 및 6만여 화물차주들이 소속되어 있는 전국 최대규모 협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세무사, 변호사, 신탁 및 자산관리 전문 PB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통해 상속·증여·가업승계 및 종합 자산관리 등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니즈에 맞춘 차별화 된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KTA 및 KTA 소속 회원사들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상황 별 최적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받음으로써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해진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의 차별화된 전문 자산관리 서비스를 KTA에 제공함으로써 양사의 상생을 도모하고, 향후 보다 많은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맞춤형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을 보다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자산관리 명가로서 특화된 PB센터인 ‘Club1’ 브랜딩화를 지속하고 있으며, New Biz PB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손님의 니즈에 맞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하며 자산관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탁을 활용한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인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의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자산관리 및 맞춤형 상속 설계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2

"기업가 정신이 한국 경제의 체력이다"…'사업보국' 다시 묻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기업지배구조개발연구회(회장: 강원 세종대 경영대학 교수)는 지난 28일 세종대에서 '기업가 정신과 사업보국'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인구 구조 변화 등 복합 위기 국면 속에서 한국 경제의 기초 체력을 점검하고, 기업가 정신의 현대적

3

'메이플 키우기' 확률 오류 논란…넥슨, '전액 환불'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방치형 게임 '메이플 키우기'에서 발생한 어빌리티 확률 조작 논란에 출시 후 이용자들이 결제한 금액 전액을 환불하기로 결정했다. 29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 키우기' 운영진은 전날 공지사항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확인했음에도 용사(이용자)들에게 고지 없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