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 봉화군 석포면에 '종합 스포츠 컴플렉스' 조성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09:42:46
  • -
  • +
  • 인쇄
영풍 석포제련소 제공 부지에 자치단체 예산 통해 생활체육센터 완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북 봉화군 석포면에 생활체육센터와 정식규격 축구장이 새롭게 조성되며, ‘종합 스포츠 컴플렉스’가 완성됐다. 기업과 지역사회가 협력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합 체육시설을 조성됐다.

 

영풍은 지난 12일 경북 봉화군 석포면에서 석포주민생활체육센터 개관식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현국 봉화군수,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영풍 석포제련소 임직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 지난 12일 경북 봉화군 석포면 석포주민생활체육센터에서 김기호 영풍 석포제련소 사장(왼쪽 네 번째), 박현국 봉화군수(다섯 번째) 등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영풍]

석포주민생활체육센터는 영풍 석포제련소가 부지를 제공하고, 경북도와 봉화군이 총 50억 원(군비 40억 원, 도비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한 민관 협력 체육시설이다.

센터는 총 4,500㎡ 부지에 연면적 994.56㎡ 규모로 지어졌으며, 설계 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질적인 지역 수요에 부합하는 복합체육시설로 완성됐다. 

 

같은 날, 영풍 석포제련소가 약 20억 원의 자체 예산을 들여 조성한 인조잔디 축구장도 함께 문을 열었다. 축구장은 총 면적 1만3,000㎡ 규모로, 정식규격 경기장 1면과 주차장 2개소가 갖춰져 있다.

 

지역 축구동호회 석포FC 김종수 회장은, “지금까지는 정식규격 축구장이 없어서, 인근지역으로 나가서 축구를 해야만 했다. 이제는 거꾸로 타지역 축구동호회가 석포로 올 수 있게 되어 활발한 교류도 가능해졌다.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풍 석포제련소 김기호 사장은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체육 인프라 조성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날, 美 와이스에셋 자사주 블록딜 성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미국 보스턴 기반 자산운용사 ‘와이스 에셋 매니지먼트(Weiss Asset Management, 이하 와이스에셋)와 자사주 블록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거래로 와이스에셋은 다날 2대 주주 겸 기관 투자자로 참여하며 장기적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2

피자스쿨 × 김다예 작가, ‘취향으로 말하는 시대’… 젊은 감성을 담은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서 제품 자체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흐름이 확대되면서,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협업은 하나의 감성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피자스쿨’은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 작가와 함께 두 번째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이며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첫 번째 협업(김잼 작가)

3

CJ프레시웨이, ‘셰프 마스터즈’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미쉐린 가이드 선정 레스토랑 오너 셰프 3인과 함께 프리미엄 다이닝 프로젝트 ‘셰프 마스터즈’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셰프 마스터즈는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부터 전개한 프리미엄 급식 캠페인 ‘더 미식 테이블’의 일환이다. 구내식당·푸드코트 등 푸드서비스 사업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이용객들이 식사와 미식 콘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