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기금 1000조 시대 준비 운용전문가 공개 모집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23 09:55:42
  • -
  • +
  • 인쇄
2021년도 제2차 기금운용직 선발 개시, 총 54명 채용 예정

 

▲ 국민연금공단 (사진=연합뉴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 기금운용본부는 기금의 안정적 운용과 투자 다변화 등을 고려해 2021년도 제2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기금 1000조 원 시대를 대비해 운용전략과 수탁자책임 각 4명, 국내외 채권 각 3명, 국내주식, 해외주식, 부동산투자, 인프라투자, 리스크관리 각 6명, 사모·벤처투자 7명, 기금법무 1명, 기금정보 2명 등, 역대 최대규모인 총 5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금운용본부는 국민연금기금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운용을 위해 금융·자산운용 분야에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매년 2~3회 기금운용직 공개 모집을 실시하고,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의 채용 과정을 거쳐 적합한 인력을 선발하고 있다.

국민연금은 기금 1000조 원 시대를 대비한 우수 인력 선발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NPS WING’s Program)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에 선발하는 신규 채용자에 대하여도 적용할 방침이다.

이번 모집에 따른 지원서 접수는 23일부터 5월 7일(오후 3시 마감)까지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전 채용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 미기재) 채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와 외부전문업체의 평판조회를 실시해 최종합격자 선발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각 분야 직급별 자격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에서 1000조 원 시대를 함께 준비할 글로벌 운용전문가의 비전과 포부를 가진 역량있는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한다“면서, ”글로벌 운용전문가의 꿈과 미래를 향한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국민연금공단이 적극 도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민, 스타트업 육성 본격화…'배민스타트업스퀘어' 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배달 앱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6~27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 제2판교테크노밸리 사옥에서 ‘2026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배민스타트업스퀘어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자리로,

2

CJ대한통운, 설 특수기 운영 돌입…"개인택배도 언제든 OK"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 등 급증하는 배송 물량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4주간의 특별수송체제에 돌입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명절 성수기 기간에도 개인택배 발송 제한이 사라져 고객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27일 매일오네(O-NE)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는 2월 15일까지 설 선물을 포함한 택배 상

3

잡코리아, 청년취업사관학교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온·오프라인 통합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연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통합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취업 매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는 27일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올해 12월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9개 캠퍼스 교육생 약 2,000명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