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美 냉동공조협회 어워드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3 09:55:57
  • -
  • +
  • 인쇄

삼성전자가 올해 미국 냉동공조협회(AHRIㆍAir-Conditioning, Heating & Refrigeration Institute)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대형 시스템에어컨, 중소형 시스템에어컨, 중소형 냉방 전용 시스템에어컨 등 3개 제품군에서 이 상을 받았다.
 

▲ 미국 AHRI 퍼포먼스 어워드 수상한 'DVM S' [삼성전자 제공]

 

퍼포먼스 어워드는 AHRI가 각 제품군에서 무작위 선정한 시스템에어컨 제품들에 대해 국제 공인 시험소가 진행한 성능평가를 토대로 수상업체가 선정된다.

특히, 3년에 걸쳐 진행되는 엄격한 사후관리 시험 기준까지 통과해야 받을 수 있는 상이라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AHRI는 지난 1953년 출범한 단체로, 전 세계 약 350개 에어컨 제조업체가 가입해 있다.

삼성전자의 대형 냉난방 시스템에어컨 ‘DVM S’는 -25~49℃까지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 온도 제어가 가능하며, 다양한 실내기와 연결할 수 있어 호환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 미국 AHRI 퍼포먼스 어워드 수상한 'MAX HEAT' [삼성전자 제공]

 

중소형 냉난방 시스템에어컨 ‘맥스 히트(MAX HEAT)’는 -25℃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한랭지 특화 제품으로 겨울철 기온이 크게 낮아지는 미국 북부 지역의 가정이나 상업 시설에 적합하다.

 

중소형 냉방 전용 시스템에어컨의 대표 모델인 ‘-40℃ 로우앰비언트(Low Ambient)’는 외부 온도 -40℃에서도 냉방할 수 있다. 네트워크 장비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히기 위해 지속적인 냉방이 필요한 서버룸 등 특수 환경에 필요한 제품이다. 

 

▲ 미국 AHRI 퍼포먼스 어워드 수상한 '-40℃ Low Ambient'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처럼 다양한 환경과 목적에 맞는 시스템에어컨을 지난 2014년부터 미국 시장에 출시하며 매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시스템에어컨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바탕으로 공신력 있는 AHRI의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했다”면서 “향후에도 미국 외 다양한 국가에 진출해 시스템에어컨 비즈니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BMW 중형 SAV ‘뉴 X3’에 신차용 타이어 3종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BMW 중형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Sports Activity Vehicle) ‘X3’의 4세대 모델 ‘뉴 X3(New X3)’에 신차용 타이어 3종을 공급한다.BMW ‘X3’는 지난 2003년 1세

2

아이티엠반도체, 급속 충전 배터리 보호회로 특허 등록…사업확대 기반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아이티엠반도체(대표 나혁휘)는 지난달 ‘배터리 보호회로 패키지 및 제조방법’(특허 제10-2844368호)을 특허청에 정식 등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회사는 총 147건의 특허를 보유(등록·출원 포함)하며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AI와 로봇 등에서 전류 소모와 급속 충전 배터리의 필요성

3

'불후의 명곡' 로이킴 "'그댈 위한 멜로디', 첫 녹음 순간부터 임영웅 노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가수 임영웅과의 완벽한 호흡은 물론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로이킴(본명 김상우)은 지난 6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 아티스트 임영웅 첫 단독 특집 2부 ‘임영웅과 친구들’에 임영웅이 직접 초대한 여섯 번째 친구로 등장했다. 임영웅은 “작사, 작곡에 프로듀싱까지 못하는 게 없는 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