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재능 있는 장애 아동·청소년들 아티스트로 키운다...뷰티플마인드·장애인재단 업무협약

민병무 / 기사승인 : 2021-07-29 14:00:58
  • -
  • +
  • 인쇄
전문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협업'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속적 공동기획

뷰티플마인드와 한국장애인재단이 음악적 재능과 꿈을 가진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짝 길을 열었다.

두 기관은 28일(수) 서울 중구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음악분야 장애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음악분야에 특별한 재능과 꿈을 가진 장애 아동과 청소년의 발전을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 뷰티플마인드 노재헌(오른쪽) 상임이사와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이 28일 ‘음악분야 장애 아동 청소년 교육지원’ 업무 협약을 맺은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뷰티플마인드 제공]

 

구체적으로 두 기관은 지속적 상호 교류 및 협력에 나서 시각·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들이 전문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활동 및 시너지 창출에도 힘쓸 계획이다.

뷰티플마인드와 한국장애인재단은 전문음악인을 꿈꾸는 시각장애 아동의 피아노 교육 지원을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를 지난 6월에 진행한 바 있다.


▲ 뷰티플마인드 노재헌(왼쪽) 상임이사와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이 28일 ‘음악분야 장애 아동 청소년 교육지원’ 업무 협약을 맺은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뷰티플마인드 제공]

협약식에 참석한 뷰티플마인드 노재헌 상임이사는 “한국장애인재단과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해 음악분야 장애 아동·청소년의 교육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노력하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증진을 위한 시너지가 크게 창출돼 따뜻한 울림이 곳곳에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는 다양한 음악활동을 통해 세계의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문화외교 자선단체다. 장애인 및 비장애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육지원 프로그램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와 국내 최초 장애·비장애인 통합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메가경제=민병무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병무
민병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헤지스, 25FW 아이코닉 글로벌 캠페인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5FW 아이코닉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을 비롯해 중국, 대만, 베트남, 러시아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즌 아이코닉 컬렉션은 올리브, 비비드 레드, 블루, 퍼플, 와인 등 FW 트렌드 컬러를 다채롭게 활용해 클래식과 모던이 조화를 이루는 헤지스만의 헤리티

2

대상, 경남 산청군에 1억원 상당 ‘추석 선물세트’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집중호우 및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경상남도 산청군에 약 1억 원 상당의 추석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경상남도 산청군은 지난 3월 대형 산불에 이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으로, 긴급 구호 단계를 넘어 일상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상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순돈육

3

감동은 덤...CJ온스타일, ‘강력한 추석 혜택’ 선물 대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숏츠(짧은 동영상)’를 앞세워 추석 선물을 제안한다. CJ온스타일은 오는 9월 28일까지 추석 명절 프로모션 '강력한 추석 혜택(강.추.혜)'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숏츠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이에 맞춰 약 30편의 숏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