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제임스 서클링의 '미래 와인' 론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0:42: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세계적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이 직접 양조한 와인을 전 세계 최초로 론칭한다.

 

제임스 서클링은 美 경제전문지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인 평론가중 한 명이다. 세계적인 유명 와인 잡지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의 수석 편집장으로 30년간 일하면서 약 25만 종의 와인을 시음 및 평가해 대중으로부터 전문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평생을 와인 평론가로 살아온 그가 직접 와인을 생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사진=롯데백화점>

 

이번에 론칭한 와인은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2023 빈티지’로 뉴질랜드산 피노누아(Pinot Noir)품종의 레드 와인이다. 1988년 포도씨를 파종해 2023년 제임스 서클링과 그의 아내 마리 서클링이 함께 직접 포도를 수확해 양조한 최초의 와인이다. 와인 레이블의 ‘미래’는 그의 한국인 아내 마리 서클링의 영향을 받아 한국어로 지었다. ‘미래’의 라벨 디자인은 유명 한국 드라마와 영화의 타이틀 글씨 제작으로 유명한 서예가 강병인 작가가 참여했다.

 

제임스 서클링은 와인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직접 한국을 방문해 국내 와인 애호가들과 함께 시음회를 진행했다. 28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약 40명의 20~30대 와인 애호가를 초청해 페어링 디너 행사를 진행했다. 제임스 서클링이 직접 디너 메뉴부터 페어링 와인 리스트까지 선정할 만큼 이번 한국 론칭 행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2023’ 와인은 오직 한국과 홍콩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다.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와인은 29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인천점 등 주요 6개 점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올해 와인 콘텐츠 강화에 특히 힘쓰고 있다. 올해 추석 스페셜 기프트로 김환기 작가와 협업한 아트 레이블 와인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였으며, 지난달에는 한강 세빛섬에서 와인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한 만화 ‘신의 물방울’ 작가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와인 전문가를 섭외해 국내 최대 규모의 블라인드 와인 시음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당시 와인 업계에서는 1976년 프랑스 파리에서 프랑스·미국 와인을 대상으로 열었던 블라인드 시음회인 '파리의 심판'의 한국 버전으로 불리며 큰 관심을 모았다.

 

양현모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장은 “국내 소비자들의 와인에 대한 관심과 수준이 상당히 높아지면서 차별화된 와인 콘텐츠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전문가 및 파트너사와 협업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J중공업, 해군 미래전력 전투용 무인수상정 핵심기술 개발 참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J중공업(대표이사 유상철)이 해군의 미래 핵심 전력으로 꼽히는 전투용 무인수상정(USV) 통합제어 및 자율임무체계 핵심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국내에서 전투용 무인수상정 핵심기술 개발이 본격 추진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HJ중공업은 LIG넥스원, HD현대중공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투용 무인수상정 통합제어 및 자율임무체계 핵

2

GC녹십자, ‘LMO 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과기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생명연구자원 성과교류회’에서 ‘시험·연구용 LMO(Living Modified Organism, 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년 시험·연구용 LMO를 취급하는 연구기관과

3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본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 운영…겨울 고객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히트텍(HEATTECH)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유니클로는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동 인구가 많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됐으며, 히트텍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