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美 마이크로소프트와 '태양광 동맹'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6 10:44: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한화솔루션이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와 태양광 동맹을 맺는다.


한화솔루션은 MS와 친환경 에너지 확산·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 한화솔루션이 건설한 미국 텍사스주 태양광 발전소 [한화솔루션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솔루션은 MS가 2030년 탄소 중립 조기 달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에너지 전환 사업에 태양광 발전 모듈을 공급하고, 발전소 설계·시공까지 맡기로 했다.

올해부터는 MS가 전력 구매 계약(PPA)을 체결할 태양광 발전소에 2.5GW 이상의 모듈을 순차 공급한다.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위한 설계·조달·시공(EPC)도 한화솔루션이 담당한다.

글로벌 대형 ICT 기업이 태양광 기업과 직접 협업을 통해 대규모 재생 에너지를 조달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브래드 스미스 MS 사장은 "안정적인 태양광 에너지 공급망을 확보하는 것은 글로벌 기업의 탄소 저감 목표 달성을 위해 필수적"이라며 "미국 내에서 태양광 제품을 통합 생산하는 한화솔루션과의 협업이 MS의 신속한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화큐셀 미국 조지아 공장 [한화솔루션 제공]


한화솔루션은 연내에 기존 미국 조지아주 달튼 공장의 연간 태양광 생산 능력을 1.7GW에서 5.1GW로 늘리고, 내년 말까지 인근 카터스빌에 잉곳·웨이퍼·셀·모듈을 연간 3.3GW씩 통합 생산하는 '솔라 허브'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구영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 대표는 "MS와 파트너십 체결은 한화솔루션이 태양광 모듈 제조 기업을 넘어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는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라며 "내년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갈 솔라 허브를 기반으로 종합 에너지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생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펫휴머니제이션) 사회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이에 따라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펫상품의 고급화, 팻패션의 다양화, 여행과 여가의 확장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펫소비시장이 형성되고 있다.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동반

2

모델솔루션, 북미 최대 의료기기 설계·제조 전시회 참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미국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델솔루션은 2월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MD&M West 2026(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MD&M West는 의료

3

하이트진로, 설 앞두고 '테라'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를 중심으로 가격 경쟁력과 실용성을 강조한 마케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고물가와 경기 둔화로 명절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초저가 한정판 제품과 신규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테라 321ml 캔(321ml×24캔)’을 출시한다. 테라 출시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