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신도림 우성 3‧5차 시공사 선정…‘리모델링 수주실적 1조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1 10:47:24
  • -
  • +
  • 인쇄
2014년부터 리모델링 전담부서 운영, 총 수주고 4조 원

포스코건설이 지난 30일 ‘서울 신도림 우성 3, 5차 리모델링 사업’의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최종 선정되며 올해 리모델링 사업 수주실적 1조 원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송파 가락쌍용 1차, 수원 삼성태영, 용인 수지동부, 용인 광교상현마을 현대아파트를 수주한 바 있다. 이어 신도림 우성 3, 5차까지 수주해 공사금액 기준 총 1조 626억 원의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 신도림 3차 리모델링사업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서울 신도림 우성 3, 5차는 총 공사비 약 1978억 원 규모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3차는 기존 284세대에서 313세대로, 5차는 154세대에서 177세대로 늘어난다. 이 중 각각 29세대와 23세대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이 단지에는 포스코가 개발한 포스맥 강판이 적용된 커튼월룩이 특화설계로 반영됐다. 단지 개방감과 보행동선 확보를 위해 전체 동을 1층 필로티로 설계했다.


기존 지하 1층에 불과했던 주차장을 지하 4층까지 확충해 세대별 주차 가능 대수를 늘렸다. 지상은 조경으로 채워 공원화하고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한다.
 
▲ 신도림 5차 리모델링사업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지난 2014년부터 리모델링 전담부서를 운영 중인 포스코건설은 현재까지 총 23개 단지, 약 4조 원에 달하는 수주고를 올렸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씽크빅, 새 학기 맞이 할인 프로모션 ‘폴 인 씽크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9월 한 달 동안 신규 약정 고객을 대상으로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폴 인 씽크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유아과목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초 3개월 동안 월 1만 원씩, 총 3만 원의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 적용 과목은 가입 상담 시 안내받을 수 있다. 스마트씽크빅 연간 계약을 체결한 고객

2

도미노피자, 10월 ‘파티카’가 달려갑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 및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3

NH농협은행,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본점에 최상위 고객 전용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NH로얄챔버'는 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특화 전용 공간으로, 투자자문·세무·부동산 컨설팅을 비롯해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