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XM3' 20만대 생산 달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7 10:51:31
  • -
  • +
  • 인쇄
국내 판매 6만 4000대, 수출 13만 9000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국내 시장과 유럽 등 전세계로 수출 판매되는 XM3가 누적 생산 20만 대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지난 26일 부산공장 조립라인에서 XM3 20만 대 생산을 축하하는 자리를 노조집행부 등 임직원들과 함께 가졌다.
 

▲ 르노코리아 임직원들이 부산 공장에서 XM3 20만대 생산 돌파를 기념하고 있다.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XM3는 지난 첫 10만 대 생산 기간보다 절반 이상 단축된 10개월 만에 10만 대를 추가 생산하며 누적 생산 20만 대를 달성했다.

지난 26일 기준 부산공장에서 생산됐던 총 20만 3000여 대의 XM3 중 국내 판매 모델은 약 6만 4000대, 수출 모델은 약 13만 9000대이다.

수출 모델 중 약 60%에 달하는 8만 2000여 대는 지난해 6월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 중인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이 차량은 스웨덴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드가 지난해 실시한 하이브리드 모델 종합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지난 6월에도 영국 오토 트레이더 주관 ‘실구매자가 꼽은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XM3는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을 중심으로 르노 브랜드 승용 모델 중 지난 8월 누적 주문 대수 기준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다음 달 중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1일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차량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도심 일정 구간에서는 EV 모드 주행도 가능하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유럽 WLTP 복합 연비는 리터당 20.4 km이며,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 연비가 예상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9월 18일부터 10월 2일까지 2주간 서울 논현 영동시장에서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처음처럼으로 환승하세요’란 지하철역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논현 영동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갖고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지하철 출입구 형태의 입구와 ‘처음처럼’의 주 원료인 암

2

현대모비스, 해외 직원 '한국 천연기념물 보호' 나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친환경 생태계 보전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국내는 물론 해외 직원들도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충북 진천군 미호강 일대에서 국내외 임직원과 지역주민, 유관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연기념물이자 1급 멸종위기종인 미호종개 치어

3

우아한형제들, 윤석준 사장 영입...新성장 동력 '정조준'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18일 배민에 따르면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윤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ㆍ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