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경찰청에 중형 SUV QM6 67대 공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25 16:49:47
  • -
  • +
  • 인쇄
품질‧안전성‧공간‧편의‧정숙성 등에서 좋은 평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전국 경찰의 기동대와 범죄수사과 차량으로 QM6 67대를 납품했다고 25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QM6가 경찰 차량에 필요한 기본 품질‧안전성과 기동대 작전, 범죄 수사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공간 활용도, 편의성‧정숙성 등에서 현장 경찰 근무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 르노코리아 부산 물류센터 앞의 QM6.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QM6의 휠베이스는 2705㎜로 289㎜의 2열 레그룸을 갖췄다. 동급 SUV 모델 중에서 2열 공간이 가장 넓다는 게 르노코리아의 설명이다.

2열 시트가 절반으로 완벽하게 접혀 트렁크 공간까지 합치면 최대 2000ℓ의 공간이 확보된다. 경찰 기동 업무와 수사용으로 인력 수송과 함께 다양한 장비 탑재가 가능하다.

편안함과 정숙성도 차량 내부에서 운전과 대기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기동대와 수사 경찰관들에게 중요한 조건이다.

QM6는 앞 유리로 차음 윈드실드 글라스를 적용했다. 또한 흡·차음재 두께를 두껍게 하고 재질을 바꿨다. 엔진룸에는 소음 흡수가 잘 되는 대시 인슐레이터를 넣어 최대한 소음을 막았다. 금속 재질인 사일런스 체인을 사용해 기존에 발생하던 소음도 억제했다.

김태준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마케팅 본부장은 “경찰청 주관 철저한 검사와 입찰에서 QM6가 납품된 것은 일반 고객들에게 정숙성과 편의성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QM6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수연 네이버 대표, '유엔 글로벌 콤팩트' 신임 이사로 선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UNGC)' 신임 이사로 최수연 대표가 공식 선임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임은 안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제 논의에 선도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최 대표는 향후 3년 간 이사회 멤버로서 정기 이사회 및 주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2

전 세계 4억 명 접종…GC녹십자, 독감백신 시장 점유율 1위 유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독감백신 ‘지씨플루’의 누적 생산량이 4억 도즈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1도즈는 성인 1회 접종 분량으로, 이는 전 세계 4억 명이 GC녹십자의 독감백신을 접종한 것과 맞먹는 수치다.독감 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계절성을 띠며 유행한다. 국내에서는 주로 4분기에 확산되는 만큼, GC녹십자는 안정

3

삼성바이오로직스, ‘2025 바이오프로세스 인터내셔널’ 참가…CDMO 경쟁력 강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가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인 ‘2025 바이오프로세스 인터내셔널(BioProcess International, BPI)’에 참가해 차별화된 위탁개발생산(CDMO) 경쟁력을 알렸다.BPI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생산, 분석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세계적 권위의 행사로, 올해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