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청원오가닉의 ‘포기김치(골드)’가 제14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5일 청원오가닉을 포함한 올해 김치품평회 수상작을 발표했다. 김치품평회는 김치 품질 향상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공동 주최하고, 세계김치연구소가 주관하는 행사다.
‘포기김치(골드)’는 지난해에도 김치품평회에서 입상한 데 이어 올해 다시 우수상을 수상해 2관왕을 기록했다.
청원오가닉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전통김치 전문 업체로, 국내산 농산물과 특허받은 방법으로 제조한 ‘청원육수’를 사용해 중부식 전통김치 특유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깊고 담백한 풍미가 일품인 김치이다. 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을 받은 자동화 시설에서 제조되어 안전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 수상 제품은 총 9개의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가 참여한 관능평가, 생산시설 위생 점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김치품평회 우수상 수상 기업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수상 제품은 공영홈쇼핑 출품 기회, 온라인 마켓 입점 및 할인기획전, 라이브 커머스 판매 등 다양한 판로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1일 ‘제6회 김치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원오가닉 관계자는 “김치 본연의 맛을 지키면서도 현대 소비자들이 원하는 안전성과 편의성을 함께 담아낸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원오가닉만의 차별화된 김치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