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오가닉 ‘포기김치(골드)’, 제14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 우수상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3:45:4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청원오가닉의 ‘포기김치(골드)’가 제14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5일 청원오가닉을 포함한 올해 김치품평회 수상작을 발표했다. 김치품평회는 김치 품질 향상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공동 주최하고, 세계김치연구소가 주관하는 행사다.


‘포기김치(골드)’는 지난해에도 김치품평회에서 입상한 데 이어 올해 다시 우수상을 수상해 2관왕을 기록했다.


청원오가닉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전통김치 전문 업체로, 국내산 농산물과 특허받은 방법으로 제조한 ‘청원육수’를 사용해 중부식 전통김치 특유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깊고 담백한 풍미가 일품인 김치이다. 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을 받은 자동화 시설에서 제조되어 안전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 수상 제품은 총 9개의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가 참여한 관능평가, 생산시설 위생 점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김치품평회 우수상 수상 기업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수상 제품은 공영홈쇼핑 출품 기회, 온라인 마켓 입점 및 할인기획전, 라이브 커머스 판매 등 다양한 판로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1일 ‘제6회 김치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원오가닉 관계자는 “김치 본연의 맛을 지키면서도 현대 소비자들이 원하는 안전성과 편의성을 함께 담아낸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원오가닉만의 차별화된 김치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