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카쉐어링협회, ‘카쉐어링 활성화 방안’ 간담회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3:17:57
  • -
  • +
  • 인쇄
주식회사 쏘카와 대학생 캠퍼스 이동 위한 교통 편리성 발전방안 논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단법인 한국카쉐어링협회가 지난 7일 한서대학교 항공인재개발원에서 ㈜쏘카와 대학교 캠퍼스 이동 간 카쉐어링 서비스 발전 및 모빌리티 공유 시스템의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카쉐어링협회 관계자들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이창운 협회장,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김종열 수석부회장.  

 

이날 간담회는 카쉐어링협회가 산·학·연 교통 전문가들과 함께 대학생 및 공유 시스템 사용자들의 이동 효율성을 다각도로 조명하는 동시에 맞춤형 카쉐어링 자동차 서비스 도입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특히 대중교통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의 원활한 캠퍼스 생활을 위해 공유 시스템의 접근성 향상과 다양한 혜택 등 서비스 발전을 위한 협회와 업계, 지자체 협력방안이 무엇인지 논의하기도 했다.

이창운 한국카쉐어링협회장은 “오늘 간담회는 모빌리티 전환시대에 맞춰 공유 시스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공유 서비스의 지속가능한 능률성이 펼쳐지도록 업계와 함께 협력교류도 더 활발히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모빌리티 공유 시스템 사용의 선두에 선 기업들이 사용자를 위해 사회 공익적 시각을 더 깊게 가지길 희망하며, 협회도 이러한 일에 큰 보탬이 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2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3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