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완판…47대 1 경쟁률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7 13:55:13
  • -
  • +
  • 인쇄
민간공원 특례사업 공급 단지, 총 1305가구

롯데건설은 강원도 강릉시 교동에 들어서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가 판매 완료됐다고 7일 밝혔다.

총 1305가구로 구성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는 지난 8월 23일에서 27일까지 5일간의 정당계약 기간에 대부분 계약이 이뤄졌다. 부적격 등으로 일부 남은 물량은 지난달 말 예비당첨자 정당계약에서 모두 계약 완료됐다.
 

▲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이 아파트는 지난 8월 3일 1순위 청약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760가구 모집에 3만 5625명이 접수해 평균 46.8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첨자 중 최고 청약 가점은 만점(84점)에 가까운 81점이었다. 당첨 커트라인도 57점에 달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인 데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라며 “평면도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돼 수요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에 전용면적 84~185㎡의 1305가구다.

이 단지는 교동7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단지와 함께 조성되는 24만㎡ 규모의 교동7공원에는 6개의 테마 숲과 1개의 둘레길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 KTX 강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 4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7번 국도와 35번 국도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으로 접근할 수 있다.

영동초‧율곡초‧관동중‧강릉제일고‧강일여고 등 주변에 교육시설이 많고 모루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깝다.

강릉시청과 교1동주민센터 등 행정기관과 홈플러스‧하이마트‧CGV‧강릉 의료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가 적용됐다. 환기를 위해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팬트리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집안 곳곳에 공간 활용을 신경 쓴 설계도 적용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