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완판…47대 1 경쟁률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7 13:55:13
  • -
  • +
  • 인쇄
민간공원 특례사업 공급 단지, 총 1305가구

롯데건설은 강원도 강릉시 교동에 들어서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가 판매 완료됐다고 7일 밝혔다.

총 1305가구로 구성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는 지난 8월 23일에서 27일까지 5일간의 정당계약 기간에 대부분 계약이 이뤄졌다. 부적격 등으로 일부 남은 물량은 지난달 말 예비당첨자 정당계약에서 모두 계약 완료됐다.
 

▲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이 아파트는 지난 8월 3일 1순위 청약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760가구 모집에 3만 5625명이 접수해 평균 46.8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첨자 중 최고 청약 가점은 만점(84점)에 가까운 81점이었다. 당첨 커트라인도 57점에 달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인 데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라며 “평면도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돼 수요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에 전용면적 84~185㎡의 1305가구다.

이 단지는 교동7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단지와 함께 조성되는 24만㎡ 규모의 교동7공원에는 6개의 테마 숲과 1개의 둘레길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 KTX 강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 4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7번 국도와 35번 국도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으로 접근할 수 있다.

영동초‧율곡초‧관동중‧강릉제일고‧강일여고 등 주변에 교육시설이 많고 모루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깝다.

강릉시청과 교1동주민센터 등 행정기관과 홈플러스‧하이마트‧CGV‧강릉 의료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가 적용됐다. 환기를 위해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팬트리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집안 곳곳에 공간 활용을 신경 쓴 설계도 적용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