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 효과 톡톡”…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르봉백 완판에 협업 신제품 확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4:15:3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는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와의 협업 효과를 바탕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초도 물량이 완판된 ‘르봉백’에 이어 추가 리오더와 신제품 출시를 통해 협업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4일 LF에 따르면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헬로키티와 협업해 선보인 르봉백 2종은 출시 10일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해당 제품은 LF몰과 29CM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출시 당일 가방 카테고리 베스트10에 진입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 [사진=LF]

 

최근 패션 시장에서는 획일화된 디자인보다 캐릭터 협업이나 개성 있는 디테일을 통해 취향과 정체성을 표현하려는 소비 성향이 강화되고 있다. 아떼 바네사브루노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브랜드 베스트셀러 라인에 헬로키티의 상징적 요소를 결합해 디자인 차별화와 소장 가치를 동시에 높였다.

 

헬로키티 실루엣을 적용한 참 장식과 브랜드 심볼을 활용한 리본 디테일이 특징이며, 레오파드 패턴과 글로시 소재를 적용한 르봉백은 기존 라인 대비 과감한 디자인 변주로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아떼 바네사브루노는 수요 증가에 대응해 헬로키티 협업 르봉백 전 스타일에 대해 추가 리오더를 진행했으며, 24일부터 LF몰과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신규 스타일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헬로키티 얼굴 모티브를 적용한 목걸이형 파우치와 지퍼형 스트랩 카드지갑으로, 가방 중심이던 협업을 스몰 액세서리 카테고리로 확장했다.

 

이번 협업은 ‘트렌드 코리아 2026’에서 제시한 핵심 키워드인 ‘필코노미(Feelconomy)’ 소비 흐름과도 맞닿아 있다. 필코노미는 제품의 기능이나 가격을 넘어 감정적 만족과 행복감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을 의미하며, 가방이나 액세서리처럼 일상 사용 빈도가 높은 제품군에서 효과가 두드러진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 관계자는 “헬로키티라는 친숙한 캐릭터를 브랜드 정체성에 맞게 재해석한 첫 협업이 소비자들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용성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정서적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협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2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3

신한銀, 땡겨요 광주광역시 서구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나눔홀에서 서구청,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 서구형 공공배달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이 큰 자영업자의 비용을 완화함으로써 지역 민생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