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2025 글로벌 프랜차이즈 트렌드’ 발간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4:19: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강경성)는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5 글로벌 프랜차이즈 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 KOTRA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3월 13일부터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2025 글로벌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플라자(GFBP)’를 개최한다. 사진은 행사장 전경. [사진=KOTRA]

 

KOTRA는 이날부터 1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5 글로벌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플라자’에서 이를 공개했다.

 

최근 한류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은 상품 수출을 넘어 브랜드와 운영 시스템을 수출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국가별 법률·규제와 시장 환경이 상이해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주저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KOTRA는 미국, 중국, 유럽 등 전통적인 주요 시장뿐만 아니라, 구매력 상승과 한류 열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시아·중남미 등 글로벌사우스 국가까지 포함한 18개국 29개 도시의 ▲시장동향 ▲법률 정보 ▲성공 사례를 종합적으로 정리했다.

 

특히, 현지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페이지와 시장 답사에 유용한 안내지도, 국가별 중요한 법률 정보를 담아 출장길에 오르는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KOTRA는 정보제공에서 그치지 않고 해외 파트너를 찾는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을 위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코리아 프랜차이즈 컨벤션’과 연계, 현장 수출 성과 창출에도 나선다. ▲비즈니스 상담회 ▲글로벌 프랜차이즈 세미나 ▲사업장 방문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영국, 호주,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등 7개국 바이어들이 방한해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과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또한 KOTRA는 국내 프랜차이즈의 강점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주말에도 바이어와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색다른 현장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맥스, 도쿄대·서울대와 손잡고 ‘뷰티 디바이스 전용 화장품’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일본 도쿄대학교와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글로벌 뷰티 디바이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의료용 약물 전달 기술을 화장품에 접목한 신규 솔루션을 개발해 연내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코스맥스는 22일 일본 도쿄에서 서울대학교, 도쿄대학교와 글로벌 공동 연구를 위한 3자 연구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윤석균 코스

2

SK바이오사이언스-MSD-힐레만연구소, CEPI 펀딩 기반 차세대 에볼라 백신 개발 속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이 MSD의 차세대 자이르 에볼라바이러스 백신 개발 프로젝트에 총 3,000만 달러(약 400억 원)를 지원한다. 해당 자금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힐레만연구소(Hilleman Laboratories) 등 개발 파트너들의 연구개발(R&D), 제조 공정 개선 및 임상용 백신 생산 등에 투입된다.22일

3

'전현무계획3' 한지은, 반전 대식가 면모 충격? "햄버거 최대 6개, 더블패티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에 ‘먹친구’로 출격한 한지은이 새로운 ‘먹방 여신’의 탄생을 알린다. 23일(금)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5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광양 먹트립에 나선 가운데, ‘먹친구’ 한지은이 반전 대식가 면모를 드러낸 현장이 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