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한국마케팅협회서 SNS 소통 경쟁력 2관왕 올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21 14:53:12
  • -
  • +
  • 인쇄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로,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우)과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와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은 910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획득하며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보는 게임의 재미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 방송과 틱톡, 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통채널을 확장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다양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짤툰, 리듬파워, G식백과, 곽민선, 와나나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 콜라보 음원 및 뮤직비디오, 토크쇼, 게임 리뷰 등을 제공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풀무원식품 천영훈 신임 대표 선임...임원 10명 승진 인사 단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천영훈 영업총괄본부장을 풀무원식품 신임 대표에 선임하고, vnf무원을 포함한 계열사 임원 10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풀무원식품 대표를 겸직해 온 이우봉 총괄CEO는 미래 비즈니스를 본격 추진하기 위해 신설한 미래사업부문을 직접 진두지휘하면서 국내 및 해외 전체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급변하

2

PTKOREA,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 포함 7개 본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PTKOREA가 지난 11일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2개 등 총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3

한국도미노피자,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각 5 000만원씩 총 1 억 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한국도미노피자의 1억 원 기부금 전달식은 한국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 연세의료원 금기창 의료원장, 세브란스병원 이강영 병원장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의 구성욱 병원장이 참여해 세브란스병원에서 지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