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주사기 속에서 검은색 실 발견...식약처, "주삿바늘 통과 못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28 15:07:46
  • -
  • +
  • 인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사용되는 최소잔여형(LDS) 주사기에서 이물이 발견됐다는 보고 1건을 접수하고 해당업체에 원인분석과 시정·예방조치를 명령했다고 28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지난 26일 서울시에서 A사가 제조한 주사기 내부에 검은색 실이 고정되지 않은 채 약액 속에서 발견됐다는 보고가 접수됐다. 

 

▲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주사기 속 이물은 긴 형태의 섬유질로 주삿바늘을 통과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접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발견돼 해당 주사기는 사용되지 않았다.

식약처는 해당업체에 원인분석 후 작업자 환경관리 개선 등 시정조치를 내렸다.

이외에도 주사침 실리콘 오일 뭉침 등 7건의 불량 제품이 보고돼 해당 업체에 공정개선 등 조치를 취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병도 의원, ‘약자와의 동행’없는 서울시 미래교통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서울시가 ‘약자와의 동행’을 기치로 자율주행 서비스 확산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교통약자는 탑승조차 어려운 구조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5년 9월 기준 서울시가 운행 중인 자율주행차 17대 중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차량은 6대(35.3

2

현대로템, 美 쉴드AI와 기술개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현대로템이 방산 부문의 인공지능(AI) 기반 기술경쟁력을 강화한다. 현대로템은 지난 2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5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미국의 AI 솔루션 업체인 ‘쉴드(Shield)AI’와 국방 AI 기반 다목적 드론 운용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3

현대해상, ‘아이마음 놀이터’ 건립·운영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음 놀이터’는 현대해상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과 양육자를 위한 열린 커뮤니티 공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