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PFS 생산시설' 브라질 당국서 GMP 인증 획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20 15:24:4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셀트리온제약이 지난해 말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ANVISA)에서 실시한 PFS 생산시설(청주공장)의 GMP 실사에 대해 최근 인증서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은 이번 인증을 통해 남미향 PFS 제품 생산과 공급 발판을 마련했다.

앞서 이 생산시설은 지난 2021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유럽에서 GM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연내에 추가로 일본과 미국 규제기관의 실사도 앞두고 있다.

셀트리온이 청주공장에 대해 식약처와 유럽의약품청(EMA)로부터 허가를 받으면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의 본격적인 상업화 생산에도 돌입했다.

지상 3층, 연면적 2315㎡(약 700평) 규모의 청주공장 PFS 생산라인은 원료의약품(DS)을 공급받아 조제부터 충전, 이물검사, 조립, 라벨링 및 포장에 이르는 전 공정이 가능하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PFS 제형 완제 위탁생산(CMO) 사업을 본격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