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공정위 '갑질' 지적에 즉각반응...4기 동행위 임시총회 개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4 15:33:18
  • -
  • +
  • 인쇄
상생 강화한 신가맹계약서 내용 설명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지난 17일 제4기 동행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본사와 패밀리간 상생협력을 다짐했다.
 

▲사진 = BBQ 제공

 

이날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임시총회에서 BBQ는 최근 개정된 가맹사업법에 맞춰 가맹계약서 일부 개정 내용과 동행위원회 산하 분쟁위, 사회공헌위, 마케팅위 등 운영 규정, 패밀리 매출성장을 이끌 마케팅 전략, 수제맥주 판매 극대화에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36명이 참석한 이날 임시총회에서 본사 마케팅팀은 상생 계약 보완내용을 설명했다.

BBQ 브랜드 모델 브레이브걸스 및 황광희와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 내용, 수제맥주 판매 활성화 전략 등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계획도 발표했다.

신제품 ‘황올한 깐풍치킨’, ‘체고바’와 ‘체고치’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과 준비중인 신제품을 시식하면서 의견도 수렴했다.

이날 참석한 패밀리들은 “진행중인 BBQ 수제맥주 프로모션은 고객 반응이 좋다”며 매출과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는 수제맥주 프로모션 행사에 적극 동참하자고 했다.

행측(본사)은 패밀리들의 요청사항과 매장 운영 외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듣고 개선을 위해 동행위원들의 토론도 진행했다.

본사 대표로 참석한 BBQ 대표이사 윤경주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패밀리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본사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지난 1997년부터 본사와 가맹점 간의 소통하기 위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운영위원회’를 설치 운영해왔으며, 지난 2017년 이를 패밀리를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로 발전시켜왔다.

동행위원회는 산하에 패밀리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분쟁조정위’, 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을 함께 논의하는 ‘마케팅위원회’, 지역사회 사회공헌과 패밀리간 상조활동을 담당하는 ‘사회공헌위원회’를 설치해 활동해 오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푸드앤컬처, 인천국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키즈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인천국제공항 내 ‘스카이허브라운지’ 5개 매장에서 어린이 동반 고객을 대상으로 실온 과채주스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블루베리, 토마토, 배도라지 3종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제공하며,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건강하고

2

갤러리아百, 수험생 응원 '수능특집 팝업'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러리아백화점이 수능 시즌을 맞아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고 2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서울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수능특집 팝업’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합격해서 우리 다시 만나요”라는 테마로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했다. 서울 및 수도권

3

쿠팡, 11월 기념일 수험생·연인 위한 선물·간식 3만여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수능 등 다가오는 기념일들을 맞아 수험생과 연인을 위한 간식과 선물 3만여개를 한데 모은 ‘스위트샵’ 기획전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식품 △생활용품 △가전디지털 △로켓프레시 △홈인테리어 △뷰티 △주방용품 △패션 △반려용품 △출산유아 △문구&사무용품 △자동차용품 등 총 12개 카테고리가 참여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