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울산 남구 신정동에 공급하는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가 1순위 청약에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난 13일까지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189가구 모집에 1596명이 청약해 평균 8.4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전용면적 84㎡A 타입은 54가구에 842명이 몰려 최고 경쟁률인 15.59대 1을 기록했다.
▲ 대우건설 울산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이며 정당계약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금 10%와 중도금(50% 범위 내) 이자 후불제 등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는 지하 6층~지상 45층, 3개 동의 총 33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에 4베이 판상형 위주 구조로 지어진다. 드레스룸‧펜트리룸(일부 가구)‧알파룸(일부 가구) 등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와 필로티정원 등이 합쳐진 필로티그라운드가 조성되고 옥상에는 포켓가든도 들어선다. GX(단체 운동)클럽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과 그리너리카페‧생활지원센터‧어린이집‧시니어클럽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또한 롯데마트와 이마트‧홈플러스‧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 등 쇼핑 시설이 단지와 가깝다. 롯데시네마와 울산남부도서관‧울산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울산 최대규모 공원인 울산대공원과 태화강 국가 정원, 선암호수공원, 은월봉 등도 인접하다.
교육시설로는 반경 1km 내 신정초‧옥동초‧남산초와 학성중, 울산서여자중, 신일중,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울산여상 등 학군이 도보 통학권에 있다.
이에 더해 울산 중심의 공업탑 로터리가 가까워 울산 시내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14번 국도를 통해 울산 나들목(IC)과 울산고속도로‧동해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 진입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