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GTX본부, ‘2025년 안전·청렴 결의대회’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16:27:01
  • -
  • +
  • 인쇄
협력사와 함께 건설사업 및 철도시설개량 적기 추진 의지 다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GTX본부는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중대재해 제로(Zero) 달성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안전·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송혜춘 국가철도공단 GTX본부장(왼쪽)과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들이 8일 서울시 봉화산에서 안전·청렴 결의를 하고 있다.

 

이번 결의대회는 봉화산(서울특별시 중랑구)에서 GTX본부와 협력사가 임직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근로자의 생명과 직결된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도건설 현장의 무재해·무사고 달성을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또,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통해 청렴한 철도건설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의지를 결의했으며, 봉화산 환경정화 활동, 철도공단과 협력사 간 소통 시간 마련 등 다양한 활동도 병행하여 의미를 더했다.

송혜춘 국가철도공단 GTX본부장은 “지난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개통이 교통혁명을 이끌었다”며 “올해 을사년에는 GTX-B·C 노선 철도건설 추진과 청렴한 조직 문화 강화를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